사회 전국

[양주소식] 시, 14일까지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등

뉴시스

입력 2022.07.01 13:54

수정 2022.07.01 13:54

양주시청 *재판매 및 DB 금지
양주시청 *재판매 및 DB 금지
[양주=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양주시는 오는 14일까지 서민경제 활성화와 물가인상 억제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는 원자재 가격,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인한 물가상승에도 지역 평균 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위생상태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지정·관리한다.

모집대상은 양주시에 사업장을 둔 음식점, 이·미용업, 세탁업 등 개인서비스업소이며, 다만 2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이력이 있거나 지방세 등 체납업소, 영업개시 후 6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업소, 프랜차이즈 업소는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양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한 후 양주시청 기업경제과로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ljj3789@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7월 중 현지실사와 가격, 위생·청결, 서비스, 공공성 등을 종합 심사해 오는 7월 말 선정된 업소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착한가격업소는 인증 표찰 교부, 시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한 홍보, 기자재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는다.


◇양주형 직장맘특화 휴가지원 사업 ‘직장맘 워라밸 휴가지원’ 참여자 모집

양주시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는 오는 15일까지 2022년 양주형 직장맘특화 휴가지원 사업인 ‘직장맘 워라밸 휴가지원’에 참여할 맞벌이 직장맘, 일하는 한부모 가정을 모집한다.

‘직장맘 워라밸 휴가지원’은 신청자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관내 5개소의 문화관광시설 입장료와 체험비를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양주시의 문화적 자산을 활용한 휴가 지원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양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맞벌이 직장맘, 일하는 한부모 가정이며 모집인원은 총 100가구이다.


특히 워라밸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직장맘, 일하는 한부모의 경력단절 예방과 저출산 문화 개선을 위해 다자녀 미취학 아동 양육가정을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직장맘 가족은 희망휴가일에 송암스페이스센터, 필룩스 조명박물관, 천봉나전칠기 체험관,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두리랜드 등 총 5곳의 문화체험과 관람할 수 있도록 입장료와 체험비를 지원받는다.


신청을 희망하는 직장맘은 양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재직증명서, 주민등록등·초본 등을 첨부해 이메일(jh686@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