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취임 첫날 김영환 충북지사, 정책보좌관 등 별정직 4명 임명

뉴시스

입력 2022.07.01 15:41

수정 2022.07.01 15:41

[청주=뉴시스] 조성현 기자 = 김영환 충북도지사가 1일 오전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문의문화재단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2022.07.01. jsh0128@newsis.com
[청주=뉴시스] 조성현 기자 = 김영환 충북도지사가 1일 오전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문의문화재단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2022.07.01. jsh0128@newsis.com

[청주=뉴시스] 천영준 기자 = 김영환 충북지사가 취임 첫날 별정직 공무원 인사를 단행했다.

김 지사는 1일 정책보좌관(별정4급)에 윤양택 충북대 총동문회장을, 정무보좌관(별정4급)에 김태수 전 청주시의원을 임명했다.

대외협력관(별정5급)은 유승찬 전 국민의당 경기도당 사무처장을, 비서(별정6급)는 이지윤 전 한국신문방송인클럽 기자를 선임했다.

윤 보좌관은 충북도지사직 인수위원회에서 정책1분과 간사로 일했다.
김 보좌관은 김 지사가 당선된 후 비서실장을 맡아왔다. 이들은 김 지사의 최측근으로 알려졌다.

별정직은 총 8명의 정원 내에서 채용 절차를 밟지 않고 임용할 수 있다.

취임식이 끝난 후 충북도청 기자실을 찾은 김 지사는 "윤 보좌관은 지역에서 드물게 기업을 창업해 성공한 분"이라며 "대학과 소통 등의 업무에 필요해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 대외협력관은 오랜 기간 손발을 맞춘 국회 비서관 출신"이라고 덧붙였다.

성일홍 경제부지사는 교체될 것으로 보인다. 도는 경제 분야 강화를 위해 공모를 통해 뽑을 계획이다. 2~3급의 정책특보와 정무특보도 채용할 예정이다.

특보는 전문 임기제로 도청 내 정원과 상관없이 행정안전부 승인을 받아 임용할 수 있다. 단 채용 절차를 밟아야 한다.

공보관실은 조만간 대변인실로 바뀐다.
김 지사의 결정에 따라 공보관을 대변인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개방형 직위로 전환했다. 도는 현재 대변인 채용 절차에 들어갔다.


대변인실 변경이 마무리되면 이곳에서 근무할 시간선택제 임기제 직원(6급) 1명을 뽑을 것으로 알려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yjc@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