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오종운 종로학원 평가이사 '수능 실전 수학공식집' 출간

종로학원 인터넷캠퍼스 홈페이지 갈무리. © 뉴스1
종로학원 인터넷캠퍼스 홈페이지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서한샘 기자 = 종로학원은 오종운 평가이사가 '수능 실전 수학공식집'을 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수능 실전 수학공식집'은 고등학교에서 배우는 수학 공식과 역대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기출문제를 분석해 수능에 자주 출제되는 필수 공식을 모았다.

교과과정 외에 수능 문제를 쉽게 풀기 위해 알아야 하는 공식도 수록했다. 문·이과 통합 수능에서 공통과목인 수학Ⅰ·Ⅱ를 비롯해 선택과목인 확률과통계, 미적분, 기하 전 범위를 다뤘다.

학생들이 핵심 개념을 이해하고 문제해결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실전문제와 유제도 제시했다. 실전문제와 유제는 수능 기출문제에서 발췌해 수능에 대한 감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한국수학교육학회장을 지낸 황선욱 숭실대 명예교수는 "중·하위권 학생들은 수학 실력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 상위권 학생들은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는 확인용으로 활용할 수 있겠다"며 추천했다.


오 이사는 "많은 학생이 수학을 공부하면서 느끼는 문제는 외워야 할 공식이 너무 많다는 것과 공식을 알고는 있더라도 문제에 적용하지 못하는 것"이라며 "그런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기 위해 중요한 공식, 정리 등을 수능 실전에 맞게 재구성했다"고 말했다.

오 이사는 서울대 정치학과를 졸업한 뒤 한양대 교육대학원에서 수학교육 전공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디딤돌넷스쿨 평가부장, 청솔학원 교육평가연구소장, 이투스 평가이사를 거쳐 현재 종로학원 평가이사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