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2022 부천세계비보이대회 ‘D-100’…이상무!

부천세계비보이대회(BBIC) 개막식. 사진제공=부천시
부천세계비보이대회(BBIC) 개막식. 사진제공=부천시

【파이낸셜뉴스 부천=강근주 기자】 부천시는 2022 제7회 부천세계비보이대회(BBIC)를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D-100 행정지원협력회의’를 6월28일 개최했다.

BBIC는 사상 유례 없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지난 2년간 언택트로 추진했으나 올해는 점진적 일상회복에 발맞춰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진행한다. 이에 따라 D-100 행정지원협력회의는 세계 유명선수 초청과 대회준비 추진 경과를 공유하고 행정지원 추진사항-홍보방안-코로나19 방역방안 등 대회 전반적인 준비과정을 논의했다.

부천시가 주최하고 세계적인 비보이 단체 진조크루가 주관하는 제7회 BBIC는 오는 9월30일부터 10월2일까지 부천마루광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세계 최고 수준의 국내외 배틀게스트, DJ, 심사위원들이 참석해 세계 메이저 국제대회로 격상을 도모할 예정이다.


부천세계비보이대회(BBIC) 관람객. 사진제공=부천시
부천세계비보이대회(BBIC) 관람객. 사진제공=부천시

특히 국가를 대표하는 유명 비보이들이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올배틀 국가대항전’이 신설될 예정으로 더욱 다양하고 화려한 부대행사가 준비돼 있다. 이번 BBIC는 브레이킹 올림픽 정식종목 채택과 TV예능 방송을 통해 전 세계 비보이 마니아와 시민의 많은 관심을 얻으면서 주목받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비보이 메카도시 부천에서 열릴 부천세계비보이대회가 비보이 문화 대중화와 올림픽 정식종목 채택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안다”며 “부천 BBIC가 세계적인 대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