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포드코리아, 환경후원 프로그램 '우리가 GREEN미래' 지원자 모집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제공)© 뉴스1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와 재단법인 환경재단이 4일부터 오는 8월3일까지 '2022 포드 환경 후원 프로그램: 우리가 GREEN 미래' 지원자를 모집한다.

포드 환경 후원 프로그램은 2002년부터 시작해 올해 21주년을 맞은 포드코리아의 대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환경재단은 국내 최초의 환경 전문 공익재단으로,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정부, 기업 및 시민사회와 함께 다양한 교육 문화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 포드 환경 후원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팀과 개인은 약 3개월에 걸쳐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는 자원선순환, 생물다양성, 저탄소먹거리, 탄소저감 활동, 탄소흡수 활동의 6가지 주제를 가지고 운영되며, 선정된 팀들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연구 및 교육, 시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캠페인, 예술 및 퍼포먼스와 같은 창작 활동들을 통해 성과를 보여준다.

실용성, 헌신성, 독창성, 지속가능성 등의 기준으로 최종 후원 대상자를 최대 9팀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팀에게는 최대 400만 원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선발된 팀은 제출한 아이디어에 대해 약 3개월간 운영 후, 활동 내용 및 결과를 영상 또는 사진 자료로 제출하게 된다.


본 프로그램은 '2022 포드 그랜츠 나잇(Ford Grants Night)'에서 마무리된다. 각 팀의 활동 내용 및 소감을 발표하고, 실천 방안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최종 후원 대상자는 8월 중 발표 예정으로 지원 방법 등 관련한 사항은 환경재단 홈페이지와 포드코리아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