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공기업

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 여행사진 공모전' 개최

김영권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7.04 15:36

수정 2022.07.04 15:36

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파이낸셜뉴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공항 여행사진 공모전’을 개최하기로 하고 오는 5일부터 29일까지 접수를 받는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테마는 ‘다시 그 순간으로 떠나는 여행’이며 주제는 ‘소중했던 순간을 추억하며, 함께 나누고 싶은 여행 중의 소소한 일상사진’이다.

공모전 접수는 인천공항 여행사진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여행과 사진에 관심 있는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최근 백신접종 확대 및 정부의 방역조치 완화 등에 따라 점진적인 해외여행 재개가 기대되고 있다. 공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건네고 소중했던 여행에 대한 향수를 자극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공모전 심사는 내국인 및 외국인 분야별로 진행되며 총60편(내·외국인 각 30편)의 작품을 선정한다.
내국인 분야는 △대상 1명 △금상 2명 △은상 3명 △동상 5명 △입선 19명 등이며 외국인 분야는 구분 없이 총 30명을 선정해 시상한다.

내국인 수상자들에게는 △대상 300만원 △금상 100만원 △은상 50만원 △동상 20만원 △입선 10만원이 상금으로 주어지며 외국인 분야는 글로벌 기프트카드가 부상으로 제공된다.

공모전 수상작은 오프라인 사진 전시회는 물론 인천공항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미디어 채널을 통한 온라인 홍보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김경욱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인천공항을 사랑하는 여객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면서 "공사는 적극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인천공항과의 심리적 거리감을 해소하고 여행 심리를 조기에 회복하는 등 항공수요 회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