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디지털성범죄 예방 콘텐츠 공모전' 개최

8월 8일까지, 영상 웹툰 분야 선택 응모 '총상금 1천만원'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디지털성범죄 예방 콘텐츠 공모전' 개최
【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디지털성범죄피해자원스톱지원센터는 디지털 성범죄를 예방하고 건전한 디지털 문화를 확산할 콘텐츠 발굴을 위해 오는 8월 8일까지 ‘2022년 디지털 성범죄 예방 콘텐츠 공모전, 우리가 함께하면’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일상 회복을 응원하는 메시지와 디지털 성범죄를 근절시킬 연대의 방안 및 확산의 목소리로, 동영상 및 이미지(웹툰) 분야 중 선택해서 응모하면 된다.

디지털 성범죄 예방 및 근절에 관심 있는 누구나 8월 8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 상금은 동영상 분야 대상 250만원, 이미지(웹툰) 분야 대상 100만원 등 총 1000만원이다.

동영상 14점, 이미지(웹툰) 14점 등 최종 수상작 28점은 디지털 성범죄 예방과 근절을 위한 경기도디지털성범죄피해자원스톱지원센터 교육 및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단 누리집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참조하면 된다.

백미연 경기도디지털성범죄피해자원스톱지원센터장은 “디지털 성범죄는 ‘놀이’가 아닌 ‘범죄’라는 인식 확산을 목적으로 공모전을 기획했다”면서 “2022년 디지털 성범죄 예방 콘텐츠 공모전에 많은 도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디지털 성범죄 피해를 입은 경기도민(거주, 재직, 재학 등)이라면 누구나 지원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과 카카오 채널, 전자우편으로 피해접수가 가능하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