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NS홈쇼핑, 임직원 건강 챙기기 금연캠페인 운영

김주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7.21 08:56

수정 2022.07.21 08:56

금연에 성공한 NS홈쇼핑 임직원에 성남시 분당구 보건소에서 금연성공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NS홈쇼핑 제공.
금연에 성공한 NS홈쇼핑 임직원에 성남시 분당구 보건소에서 금연성공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은 지난 1월부터 7월 19일까지 성남시 분당구 보건소와 연계한 사내 금연 캠페인을 실시해 금연에 성공한 임직원에 금연 선물을 증정했다고 21일 밝혔다.

금연 캠페인에 도전한 임직원은 사내 건강관리실을 통해 6개월여에 걸쳐 금연프로그램에 참여, 미션을 수행하고 성남시 분당구 보건소 간호사가 직접 내방하여 시행하는 금연 검사를 받았다. 금연에 성공한 임직원에게는 성남시 분당구 보건소가 제공하는 선물(비타민세트, 가정용 혈압검사기)이 증정됐다. NS홈쇼핑은 성남시 분당구 보건소의 금연 성공 선물과 별개로 성공한 임직원에 10만원 상품권을 선물했다.


NS홈쇼핑 건강관리실 김해주 간호사는 “당사의 금연캠페인을 통해 15명이 도전해 9명이 금연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지역 보건소의 프로그램과 별개로 12개월 연속 성공 프로그램을 별도 운영해 임직원의 평생 금연에 도움이 되도록 관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임직원들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근무 중 병원 방문이 쉽지 않은 임직원들을 위해 안전보건팀 간호사가 상주근무하는 사내 건강관리실을 지난 1월부터 운영해왔다.
상비약 제공, 근무중 응급상황, 방역 대처 외에도 건강검진 결과에 따른 사후 관리 및 상담, 영양상태 스트레스 등과 관련한 의료 상담, 다이어트, 혈당 혈압 관리 등 ‘NS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임직원 건강관리에 힘써오고 있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