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제약 바이오·예비 IPO社, 비상장 시장서 인기 행보

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7.21 16:05

수정 2022.07.21 16:05

서울 영등포구 신한금융투자 본사 영업점에 놓인 청약 안내문. 뉴스1 제공
서울 영등포구 신한금융투자 본사 영업점에 놓인 청약 안내문. 뉴스1 제공

[파이낸셜뉴스] 비상장 주식시장에서 제약·바이오주 예비 공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눈길 21일 국내 대표 비상장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에 따르면 지엔티파마, 큐라티스 등 제약·바이오 관련 종목이 인기 검색·거래 상위 10위권 안에 다수 포진해 있었다. 상장 예정인 케이뱅크도 상위권에 안착하며 상장 전 잠재력 있는 종목을 미리 선점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의 관심을 증명했다.

신약 개발 바이오 벤처기업 지엔티파마는 지난 19일 기준 증권플러스 비상장 검색 순위 1위, 거래 순위 2위를 기록했다. 지난 6월 지엔티파마가 개발한 세계 최초 ‘다중표적’ 뇌세포 보호 약물 ‘넬로넴다즈’의 임상 3상 등록 환자 수가 100명을 돌파하며 기대를 더했다.

면역항암제와 알레르기 치료제를 연구개발 하는 지아이이노베이션은 거래 순위 7위를, 결핵백신 개발업체 큐라티스도 검색 순위 8위를, 소화기·순환기·진통소염제 등을 생산·판매하는 한국코러스는 검색 순위 9위를 차지했다.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는 국내 1호 인터넷 전문 은행 케이뱅크는 검색 순위 4위, 거래 순위 4위를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케이뱅크는 지난 1월 기업공개 추진을 이사회에서 결의한 후 적극적으로 IPO에 나서고 있다. 최근 한국거래소에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위한 예비 심사를 청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최근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메타버스 관련 종목들도 검색 순위 10위권 안에 안착했다. 엔에스스튜디오는 검색 순위 5위, 이브이알스튜디오는 검색 순위 10위를 기록했다. 엔에스스튜디오는 1인칭슈팅(FPS) 게임 '블랙스쿼드'를 서비스하는 게임 개발사로 돈버는게임(P2E) 기반 메타버스 NFT 플랫폼 ‘게임트리’를 공동 운영하고 있다. 이브이알스튜디오는 메타버스의 핵심 기술인 디지털 휴먼과 디지털 가상 공간 제작 관련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친환경 및 전기차 종목도 활발히 거래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거래 순위 3위 플라젠은 폐자원 원료 가스화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화학재활용 기술을 통해 청정 에너지를 개발, 생산하고 있다.
거래 순위 6위 클레버는 2차전지 자동화 설비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로 전기차 관련주로 관심을 받았다.

이외에도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검색 순위 7위, 거래 순위 5위에 올랐다.
검색 순위 2위, 거래 순위 1위를 기록한 두나무 등 핀테크 주에 대한 관심도 지속되고 있다.

증권플러스 비상장 제공
증권플러스 비상장 제공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