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카카오페이 GA, 'DIY해외여행보험' 서비스 출시

카카오페이 제공ⓒ 뉴스1
카카오페이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김상훈 기자 = 카카오페이 법인보험대리점(GA) 자회사인 KP보험서비스는 원하는 보장만 선택해 설계하고 보험상품 간 가격 비교까지 가능한 'DIY해외여행보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보장 항목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데 더해 그 조건에 맞는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 가격을 비교할 수 있어 금융소비자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서서히 늘어나고 있는 해외여행 수요를 고려해 많은 사용자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특히 최저가 기준으로 정렬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 편의를 높였다. 전날부터 KB손보, 한화손보,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4개사의 해외여행보험 상품을 제공했고, 이달 중 DB손보와 하나손보의 상품이 추가 입점할 예정이다.

출국 직전 1분 안에 빠르게 가입할 수 있도록 구성한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은 이번 서비스의 또 다른 강점이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에서도 가입 가능한 구조로 구성돼 해외여행보험 가입을 깜박했던 사용자도 누구나 쉽게 보험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가족여행을 떠나게 된 상황이라면 한 사람이 복잡한 절차 없이 온 가족의 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아울러 아직 코로나의 위험이 남아 있는 상황에서 여행 중 코로나에 걸려서 해외 병원을 갈 때 질병 치료비를 받을 수 있는 상품들을 마련한 것도 특징이다. 이밖에 여행 중 도둑맞거나 물건이 망가졌을 때, 비행기 결항이나 수하물이 늦게 나올 때, 어쩔 수 없이 여행을 그만두게 될 때, 해외에서 아프거나 다쳐서 국내 병원 갈 때도 보험금을 받을 수 있도록 보장 혜택을 준비했다.

회사 관계자는 "리뷰 작성과 확인 기능을 구축함으로써 생생한 실제 보험 가입자들의 후기를 통해 본인에게 딱 맞는 상품을 고를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며 "앞으로도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