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에이티즈, 첫 지상파 음방 1위…'게릴라' 통했다

[서울=뉴시스] 에이티즈. 2022.08.05. (사진 = KQ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에이티즈. 2022.08.05. (사진 = KQ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4세대 K팝 주요 그룹 '에이티즈(ATEEZ)'가 처음으로 지상파 음악방송 1위를 차지했다.

에이티즈는 5일 오후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 새 앨범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THE WORLD EP.1 : MOVEMENT)' 타이틀곡 '게릴라'로 정상에 올랐다.

디지털 음원 점수, 시청자 선호도 점수, 방송 횟수 점수, 음반 점수, 소셜미디어 점수를 합산한 결과 마침내 1위의 영광을 안았다. 에이티즈는 이번 컴백 후 이번 1위를 포함 음악방송 3관왕을 안았다.

민기가 에이티즈 대표로 "에이티니(ATINY·팬덤) 너무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싶다. 활동하면서 멤버들이 열심히 했는데, 정말 고생했고 사랑한다"고 전했다.


트위터의 월드와이드 트렌드에는 #WeLoveYouATEEZ라는 해시태그가 물결을 이뤘다.

에이티즈는 이번 앨범으로 '커리어 하이'를 달성 중이다. 국내 음반 판매 집계량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에이티즈는 초동 판매량(집계 기간 7월29일~8월4일) 93만 장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