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전국금융노조 대구은행지부, 아동 문화예술활동 지원

왼쪽부터 엄태현 복지과장, 김정원 위원장, 황영기 회장 *재판매 및 DB 금지
왼쪽부터 엄태현 복지과장, 김정원 위원장, 황영기 회장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나호용 기자 =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대구은행지부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에 후원금 1500만원을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지역 아동들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이번 후원금은 지난 4일 포항시구룡포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된 영호남 화합의 하모니 합동연주회때 전달됐다. 후원금 전액은 DGB대구은행 급여 1% 나눔으로 조성됐다.

연주회를 진행한 경북 천사오케스트라는 아동들의 문화 예술사업 참여를 통한 전인적 발달과 자존감 향상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2016년 창단 이후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사업 예산의 축소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

후원금은 오케스트라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경북 소재 10여개 기관에 악기를 비롯해 교재, 교구 구입, 운용 기금으로 사용된다.

김정원 노조위원장은 “음악 활동을 하는 지역 청소년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후원 축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 후원금을 전달하게 됐다”면서 “DGB대구은행 임직원들의 마음이 담긴 후원금으로 지역 아동들의 문화 예술 활동이 활성화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h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