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가입 고객 7만명 돌파' 롯데온 온앤더뷰티, 멤버십 행사 연다

뉴스1

입력 2022.08.07 06:00

수정 2022.08.07 06:00

롯데온 8월 온앤더뷰티 위크(롯데온 제공)ⓒ 뉴스1
롯데온 8월 온앤더뷰티 위크(롯데온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윤슬빈 기자 =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멤버십 전용 혜택을 강화하며 뷰티 충성 고객 확보하기 위해 8일부터 14일까지 '온앤더뷰티 위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온앤더뷰티 위크'는 롯데온의 뷰티 전용관 온앤더뷰티에서 매월 진행하는 정기행사로, 온앤더뷰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신상품과 단독 구성 상품 등을 선보이고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달에는 행사 기간 백화점 뷰티 브랜드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만원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온앤더뷰티 위크'에서는 뷰티 전용 멤버십 '온앤더뷰티 클럽' 가입 고객 전용 혜택을 강화해 충성 고객 확보에 나선다.

롯데온에 따르면 올해 4월 온앤더뷰티 론칭과 함께 탄생한 '온앤더뷰티 클럽'은 회원 대상으로 각종 이벤트를 진행해 온 결과, 가입 고객이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올해 7월 기준 '온앤더뷰티 클럽'에 가입한 고객 수가 7만명을 넘어섰으며 하루 최대 1천명 이상의 고객이 가입하는 등 뷰티 멤버십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온앤더뷰티 클럽' 가입 고객은 구매 금액 및 품목 등에서 일반 고객과 다른 특성을 보이며 충성 고객으로 자리잡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앤더뷰티 론칭 이후 3개월간(5~7월)의 회원 매출을 분석한 결과 회원 1명당 뷰티 제품 구매 금액이 일반 고객과 비교해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전용관도 활발하게 이용해 '럭셔리 스킨케어' 카테고리의 경우 회원의 구매 비중이 일반 고객 대비 20%포인트(p)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이번 '온앤더뷰티 위크'에서는 멤버십 회원들을 위한 전용 혜택을 새롭게 준비했다. 행사 기간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은 메이크업포에버, 랑콤, 크리드, 비오템 등 10여개 백화점 뷰티 브랜드 구매 시 엘포인트 5000점을 추가로 적립받을 수 있다.

또한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백화점 뷰티 브랜드 전용 1만원 할인 쿠폰과 함께 매월 최대 12%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오는 21일까지는 회원을 대상으로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해 다이슨, 퍼스널 컬러 진단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며, 메종마르지엘라, 샬롯틸버리, 스킨수티컬즈 등 인기 브랜드 뷰티 체험단 이벤트도 진행한다.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 전용 상품관도 마련한다. 회원이라면 추가로 엘포인트 5000점 적립 혜택을 받아 구매할 수 있는 인기 상품을 모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랑콤 UV엑스퍼트(500㎖) 세트'를 7만3000원대, '비오템 세라 리페어 장벽강화 크림'(50㎖) 세트를 5만5000원대, '클라랑스 수퍼 레스토러티브 트리트먼트 에센스'(200㎖) 세트를 8만6000원대에 판매한다.

이밖에 '사봉 쿨링 페이스 마스크 민티 스파크'의 2022 여름 신상품 등 롯데온 온앤더뷰티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상품 및 단독 구성 상품 등을 선보인다.


황형서 롯데온 백화점마케팅팀장은 "최근 SNS 및 커뮤니티 등을 통해 '온앤더뷰티 클럽' 혜택에 대한 입소문이 나면서 가입자 수가 가파르게 늘고 있어, 이번 행사에서는 회원 전용 혜택을 강화해 준비했다"며 "누구나 간편하게, 무료로 가입할 수 있으니 뷰티에 관심이 높은 고객이라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