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닥

[특징주]링크제니시스, 정부 AI 산업 원천기술 확보 추진..국내최초 AI 시스템검증 소프트웨어 사업 부각↑

최두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8.08 14:18

수정 2022.08.08 14:28

[파이낸셜뉴스] 과학기술정통부가 인공지능(AI) 초일류 전략(가칭)을 이르면 연내 수립, 발표하기 위한 연구에 착수한 것으로 확인되면서 링크제니시스의 주가가 장중 강세다.

8일 오후 2시 17분 현재 링크제니시스는 전 거래일 대비 5.64% 오른 693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과기정통부는 인프라 위주 AI 정책에서 나아가 산업과 사회 분야에서 민간의 AI 활용을 확산한다. 글로벌 AI 선도국가 실현을 위한 정책 목표와 실행 전략이 구체화될 전망이다.

과기정통부는 AI 초일류 전략을 이르면 연내 수립, 발표하기 위한 연구에 착수한 것으로 이날 확인됐다.

AI 초일류 전략은 과기정통부가 2019년 수립했던 'AI 국가전략'을 점검, 보완해 글로벌 시장변화에 발맞춘 AI 고도화 전략을 마련하는 방향이다.
주요 전략 목표로 △AI 정책 추진성과와 글로벌 동향 분석 △AI의 산업 활용 강화 △법·제도 인프라 개선 등을 검토한다.

이 같은 소식에 주식시장에서 링크제니시스에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링크제니시스는 국내에서 최초로 AI 시스템검증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IT시스템 검증에 최적화된 테스팅 RPA 솔루션과 딥러닝 기반 영상 분석,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장비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 표준 통신 소프트웨어 상용화 기술을 가진 기업이다. 특히 의료기기 제조 공장 AI 테스트 자동화 구축 및 스마트팩토리와 AI 융합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2018년 국내 내비게이션 업체와의 계약을 체결, AI 사업에 진출한 바 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