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LG전자, '세계 최대 올레드 TV 시장' 유럽 사로잡았다

LG 올레드 에보, 독일·스웨덴·네덜란드 등 5개국 소비자매체 성능평가서 1위
모델이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C2)로 콘텐츠를 즐기고 있다. LG전자 제공
모델이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C2)로 콘텐츠를 즐기고 있다. LG전자 제공
[파이낸셜뉴스] LG전자 2022년형 LG 올레드 에보(Evo)가 유럽 매체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LG전자에 따르면 LG 올레드 에보는 독자 영상처리기술을 적용해 기존 모델보다 더 밝고 선명한 화질을 표현한다. 또 한층 더 진화한 5세대 AI(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를 통해 화질을 극대화하는 영상처리기술과 2채널 음원을 가상 7.1.2 입체음향으로 변환하는 음향처리기술도 적용했다.

독일 소비자매체 슈티프퉁 바렌테스트는 315개 TV제품에 대한 평가에서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C2)를 가장 뛰어난 제품으로 선정했다. 또 LG 올레드 에보의 뒤를 이어 LG 올레드 TV 8개 모델이 이 매체 TV 성능 평가 2~9위를 차지했다. 1위를 차지한 LG 올레드 에보는 화질과 사운드 부문에서 각각 최고 평가를 받았다.

스웨덴 시장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현지 소비자매체 라드앤론이 진행한 TV성능 평가에서 1위를 기록했다. 매체는 236개 제품 중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65C2)에 가장 높은 점수인 78점을 부여했다. 매체는 "LG 올레드 TV는 일관되게 화질과 사운드의 수준이 매우 높다"며 호평했다. 이 매체가 선정한 상위 10개 제품에 LG 올레드 TV가 모두 이름을 올렸다.

네덜란드 소비자매체 콘수멘텐기즈도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65C2)를 최고 제품으로 꼽았다. 매체가 평가한 424개 제품 가운데 상위 12개 제품이 모두 LG 올레드 TV다.

유럽은 전세계 올레드 TV 시장의 4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프리미엄 TV 선호도가 높다. 특히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유럽 TV 시장에서 올레드 TV 매출 비중은 올해 20%를 넘어서 역대 최대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전무)은 "LG 올레드 에보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세상에 없던 고객경험을 제공해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TV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2년형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C2)의 모습. LG전자 제공
2022년형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C2)의 모습. LG전자 제공


rejune1112@fnnews.com 김준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