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공영홈쇼핑, 임직원 대상 '메타버스' 특강

정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8.11 09:02

수정 2022.08.11 09:02

지난 1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누리꿈 스퀘어에서 열린 공영홈쇼핑 메타버스 특강이 진행되고 있다. 공영홈쇼핑 제공.
지난 1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누리꿈 스퀘어에서 열린 공영홈쇼핑 메타버스 특강이 진행되고 있다. 공영홈쇼핑 제공.
[파이낸셜뉴스] 공영홈쇼핑이 임직원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 교육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은 지난 1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누리꿈 스퀘어에서 열린 '처음 만나는 메타버스' 특강을 통해 메타버스 플랫폼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통해 TV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등에 적용 가능한 비즈니스 실행 방안을 모색했다.

메타버스란 가상과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세계·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 세계와 같은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일컫는 말이다.

이번 특강은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책임연구원이자 지도교수인 김병석 소장이 진행했다.
김 소장은 메타버스 개념, 메타버스 플랫폼현황과 차이, 국내외 분야별 활용사례 등의 이론과 개념을 흥미롭게 다루면서, 메타버스가 단지 IT 신기술을 넘어 소통의 공간이 될 수 있음을 인지할 수 있도록 강연을 펼쳤다.

이후 홈쇼핑, 라이브커머스의 메타버스 적용 방안과 사례, 실제 적용 방법 및 연계성에 대한 의견과 고민 등을 함께 나눴다.


공영홈쇼핑 인사교육팀 관계자는 "게임의 한 분야로 간주됐던 메타버스가 게임을 넘어 모든 산업군으로 확산되고, 국가 차원에서 전략적으로 육성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 역량과 기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심층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