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오필승코리아2' NFT 나온다…에듀플레이어 'LED스탠드'[중기소식]

뉴시스

입력 2022.09.23 15:51

수정 2022.09.23 15:51

[서울=뉴시스] 그립팬·뮤즈앳, '오필승코리아2' NFT 제작 업무협약. (사진=그립팬 제공) 2022.09.23.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그립팬·뮤즈앳, '오필승코리아2' NFT 제작 업무협약. (사진=그립팬 제공) 2022.09.23.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23일 중소기업계 소식.

▲블록체인 컨설팅 기업 '그립팬'과 뮤직 엔터테인먼트 기업 '뮤즈앳'은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오필승코리아2(가칭)' 음원과 디지털 아트를 결합한 NFT(대체불가토큰) 제작에 나선다. 양사는 2002년 한일월드컵의 20주년을 기념하고 2022 카타르 월드컵 국가대표팀 승리를 기원하기 위해서다. 대국민 월드컵 응원가 '오필승코리아'의 원작자 이근상 PD가 후속곡을 제작하고 이를 NFT로 발행한다.

▲교육용 전자제품 제조기업 에듀플레이어는 'ELS23 에듀플레이어 무선 LED(발광다이오드)스탠드'를 출시했다. LED 스탠드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으로 주광색, 주백색, 전구색 3단계로 설정이 가능하다. 2800K~7000K까지 색온도를 설정할 수 있다.
15W 무선 충전을 지원하며 4000mAh 배터리를 탑재했다. 약 430g의 가벼운 무게도 특징이다.

▲SK매직과 코웨이는 한국소비자원, 정수기 사업자정례협의체와 함께 충북지역 전통시장의 안전한 정수기 사용을 위해 '정수기 위생점검 캠페인' 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충북 진천군 진천읍에 위치한 생거진천전통시장 내 주요 식당과 점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들은 정수기 무상점검과 자가관리법을 안내하고 자가 청소키트와 매뉴얼 등을 배포했다.

▲펫박스는 28일부터 10월1일까지 네이버 '원쁠딜' 최대 87% 할인 프로모션에 참여한다. '빅츄 꼬불이 치즈 양고기 900g'을 대상으로 하나를 사면 하나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행사 상품은 무료 배송 혜택·소식 알림 5% 쿠폰과 사은품 지급을 중복으로 적용해 상시 가격보다 큰 폭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대교문화재단은 '제31회 눈높이교육상'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다. 수상자는 김헌수 포항제철초등학교 교장(초등교육), 윤정현 정남진산업고등학교사(중등교육), 정인자 후암어린이집 원장(영유아교육), 홍용희 서울서진학교 교장(특수교육), 고영철 카잔연방대학교 교수(글로벌교육) 등 총 5명이다.

▲골프존뉴딘그룹이 운영하는 장애인 직업합창단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은 지난 22일 부평아트센터 해누리 극장에서 열린 '제3회 전국 장애인 뮤직페스티벌'에 참여해 합창 공연을 마쳤다.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은 '날개를 주세요', '할아버지시계' 등의 곡을 연주했다.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는 지난 22일 서울 강동구청을 방문해 지역 소외계층 300세대에 전기압력밥솥을 지원했다. 강동구청 구청장 집무실에서 진행된 이번 전달식에서 쿠쿠사회복지재단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강동구 관할 취약계층 가구를 위해 4800만원 상당의 전기압력밥솥을 300대를 지원했다. 이중 100여대는 지난달 발생한 집중폭으로 수해를 입은 이재민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크린토피아는 전국 5개 도시에서 창업설명회를 연다. 29일에는 서울과 대전, 광주, 대구, 부산에서 진행된다. 설명회 참석자는 실제 창업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는다.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들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크린토피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희망하는 장소와 시간을 선택해 접수하면 된다.

[서울=뉴시스] 에듀플레이어 'ELS23 무선 LED 스탠드'. (사진=에듀플레이어 제공) 2022.09.23.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에듀플레이어 'ELS23 무선 LED 스탠드'. (사진=에듀플레이어 제공) 2022.09.23. photo@newsis.com
▲공간정보 AI(인공지능) 기술 기업 다비오는 이케아 내 매장 안내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QR기반의 길안내 서비스'를 24일부터 경기 고양점에서 1년간 운영한다. 이 서비스는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상품이나 시설물을 쉽게 검색하고 찾아갈 수 있도록 만든 웹 브라우저다.

▲윙크스톤파트너스는 인천혁신센터 빅웨이브 IR에 선정됐다. 빅웨이브는 인천지역 벤처창업기업의 육성과 인천투자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인천시와 인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만든 투자기업 발굴 플랫폼 브랜드다. 윙크스톤파트너스는 11월 투자 유치 사업 계획 발표회를 위한 기업 진단·역량 강화, 스토리라인 컨설팅, 테스트 피칭 등을 제공받는다.

▲기술정보 AI 포탈 브루넬을 개발·운영하고 있는 디앤아이파비스는 기술정보를 고려대학교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채용공고 일정과 채용기업의 기술동향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채용캘린더, 기술산업 카테고리별 키워드를 보여주는 AI 워드 클라우드, 개인맞춤형 일일 기술동향 알림 등이다.

▲생활공작소는 23~25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고양이 전문 박람회 '궁디팡팡 캣페스타'에 참가한다. 생활공작소는 이번 박람회에서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 펫 청소포 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펫 용품을 선보이고 구매 혜택도 제공한다.

▲YBM은 'Microsoft Office Specialist 경진대회(MOS 경진대회)'를 연다. MOS 경진대회는 MS 오피스 프로그램인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세 가지 프로그램의 활용 능력을 겨룬다. 초·중등부와 고등·대학·일반부,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대회 접수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본선 대회 개최일은 11월20일이다. 최대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공개 프로필 기반의 커리어 네트워크 플랫폼인 '로켓펀치' 운영사 알리콘은 23일 로켓펀치 연간 순방문자수가 2013년 1월 출시 이후 9년간 약 20배 성장했다고 발표했다. 연간 370만여명이 로켓펀치를 방문한 것이다. 2013년 연간 방문자수 20만명에서 18.5배 성장한 수치다.
현재 통계청 기준 25세에서 59세까지 경제활동인구 7명 중 1명이 로켓펀치를 이용하고 있는 셈이다.

▲아이스크림에듀의 초중등 스마트러닝 브랜드 '아이스크림 홈런'이 소통 채널 강화를 위한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창구로 공식 트위터를 운영한다.
아이스크림 홈런은 트위터를 통해 신규 학습 콘텐츠와 서비스, 이벤트·프로모션, 영상 콘텐츠 등 브랜드의 다양한 소식을 비롯해 초등·중등학습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