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성균관대, 'SKKU 글로벌·혁신 수업' 온라인 국제세미나 개최

뉴시스

입력 2022.09.23 15:52

수정 2022.09.23 15:52

사진 성균관대학교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 성균관대학교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수연 인턴 기자 = 성균관대학교(총장 신동렬)는 오는 30일 'SKKU 글로벌·혁신 수업'을 주제로 온라인 국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글로벌·혁신 수업은 학생들이 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s)가 제공하는 온라인 글로벌 콘텐츠를 비롯해 해외대학 저명학자의 강연, 다양한 수업자료를 활용해 학습하고, 오프라인 강의실에서 토론, 문제해결, 프로젝트 등의 학생중심 활동을 수행하는 수업방식이다.

이번 국제 세미나는 팬데믹 상황으로 인한 대학 수업운영의 혼란을 극복하기 위해 성균관대학교가 새롭게 개발한 글로벌·혁신 수업의 사례를 바탕으로, 뉴노멀 시대에 대학 수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성균관대의 사례뿐 아니라 미국 아리조나 주립대학교(ASU: Arizona State University)와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교(UBC: The 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의 사례를 통해 포스트코로나 시대 강의실의 경계를 확장하고 학습이 중심이 되는 대학 수업의 질적 향상 방안을 모색한다.


온라인 국제 세미나는 성균관대 교육개발센터장인 박준현 교수의 사회로 김정은 교수(ASU), 임시근 교수(성균관대 과학수사학과), 김보성 박사(UBC), 이상은 박사(성균관대 교육개발센터)의 발표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조준모 성균관대 인문사회과학캠퍼스 부총장(겸 교무처장)은 "글로벌·혁신 수업은 우리 대학의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교육혁신의 대표 모델로서 팬데믹 이후 대학 수업의 뉴노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글로벌·혁신 수업 국제 세미나에 참여하는 대학 관계자들의 논의를 통해 학생들을 위한 교육의 지평을 글로벌로 확대하고, 에듀테크 기술을 적극 활용하는 미래대학 수업 모델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 국제 세미나는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인 ZOOM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성균관대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 링크를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y052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