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국민의힘 대구시당, 스마트 물산업 육성방안 정책토론회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대구=뉴시스]고여정 기자 = 국민의힘 대구시당은 23일 스마트 물 산업 육성방안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전주기 인프라를 통한 AI, 디지털 등 탄소중립 융합 기술개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 자리다.

토론회에는 환경부 물 산업 추진정책, 글로벌 물 시장의 디지털·탄소중립 패러다임 전환 관련 전문가가 모여 물 산업 활성화 방안 등 제도개선 및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국민의힘 대구시당은 물 산업뿐만 아니라 대구시청 이전,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립, 대구 취수원 이전 등 현안에 대해서도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용판 국민의힘 의원은 "물 산업 관련한 클러스터 정책 토론회는 대구에서 굉장히 중요한 의제이고 큰 잠재력이 있는 블루 골드 산업이다"며 "앞으로 (가칭)물산업진흥원이라는 하나의 컨트롤 타워가 만들어지고 일원화 해야 한다"고 전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물은 삶의 질을 결정하는 소중한 자원이고 미래는 물을 잘 관리하고 어떻게 활용하는가에 달려있다"며 "대구시 맑은 물 하이웨이 정책과 금호강 르네상스 시대를 여는 과정에 대구 물산업은 더욱더 발전해 나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공감언론 뉴시스 rudi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