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의령소식]미래교육테마파크 지역 프로그램 제공 사업자 모집 등

미래교육테마파크 *재판매 및 DB 금지
미래교육테마파크 *재판매 및 DB 금지
[의령=뉴시스] 김기진 기자 = 경남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2023년도 미래교육테마파크 개관에 맞추어 관내 지역프로그램(체험·먹거리)을 제공할 사업자를 오는 26일부터 10월 28까지 모집한다.

미래교육테마파크는 경상남도 교육청이 건설 중인 미래교육기관으로 미래를 설계하고 창의 융합적 사고를 기르기 위해 의령읍 서동리에 내년 6월께 개관할 예정이다.

지역프로그램(체험. 먹거리) 제공 사업은 미래교육테마파크 기본프로그램(화요일~금요일)을 이용한 학생에게 의령군 관내 지역체험프로그램과 먹거리(점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기본프로그램에는 하루 약 1000 명의 학생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개관 첫 해인 2023년도는 연간 약 10만 명, 2024년부터는 연간 약 12만 명의 학생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된다.

사업자 선정은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친 후 확정되며 미래교육테마파크 기본프로 그램과 연계가 가능하도록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참여요건과 제출 서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령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토요애 의령 농특산물 축제위원회 임시총회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농업기술센터에서 2022년 토요애 의령 농특산물 축제위원회 임시총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임시총회는 오는 10월 28일부터 10월 30일까지 서동생활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2 토요애 의령 농특산물 축제 개최의 세부계획을 확정하고 각 분야별 추진계획을 논의했다.

이번 축제는 3년 만에 열리는 대면 축제인 만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많은 소비자와 관광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농·특산물의 실질적인 판로를 확대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한편 10월 28일 행사장 본무대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추수감사제 개최를 선언하고 농·특산물 특별할인 판매전, 이벤트 행사, 어린이 체험장 운영, 부대공연 등이 열린다.
지난해 토요애 의령 농특산물 온라인 축제 *재판매 및 DB 금지
지난해 토요애 의령 농특산물 온라인 축제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