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안성환 광명시의회 의장, 경기중부권의장협의회 회장 선출

기사내용 요약
부회장에 김인수 김포시의회 의장 선출

[김포=뉴시스] 정일형 기자 = 23일 오후 김포시의회에서 열린 경기중부권의장협의회 정례회의. (사진은 김포시의회 제공)
[김포=뉴시스] 정일형 기자 = 23일 오후 김포시의회에서 열린 경기중부권의장협의회 정례회의. (사진은 김포시의회 제공)

[김포=뉴시스] 정일형 기자 = 경기도중부권 9개 시의회의장협의회(이하 중부권협의회)는 23일 오후 김포시의회에서 열린 제112차 정례회의에서 안성환 광명시의회 의장을 협의회 회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또 부회장에는 김인수 김포시의회 의장을 선출했다. 이번 정례회의는 제9대 의회 개원 이후 경기 중부권지역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의 첫 모임이다.

안성환 회장은 "서로 우수한 정책을 공유해 경기도 4개 권역중 중부권협의회가 중심이 되고, 의회별 위상이 높아질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 나가자"고 말했다.

회원들은 이날 의회별 활동 사항에 대해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올해 초 시행한 정책지원관 제도에 대한 문제점이 제기되기도 했다.


부천시의회 최성운 의장은 "광역의회가 6급이하, 기초의회가 7급이하로 규정돼 애써 발굴한 인원이 기초의회에 합격한 뒤 처우가 더 나은 광역의회로 이동하는 경우가 발생한다"며 "제도적인 문제점을 안고 있다"고 지적했다.

안성환 회장은 "지방자치법에서 규정한 정책지원전문인력의 직급을 대통령령으로 정해 광역·기초 의회간 차등을 둔 것은 불합리한 부분"이라며 "올해 첫 시행한 정책지원관제에 대한 내용을 검토해 경기도의장협의회와 관련기관 등에 제도 개선을 요청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9개시의회중부권협의회는 협의회장인 광명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부천·안양·안산·시흥·군포·김포·의왕·과천시의회 의장으로 구성된 단체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i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