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영어공부 작심삼일 끝, 조금씩 꾸준히…무기는 '성취감'

뉴시스

입력 2022.09.24 08:00

수정 2022.09.24 08:00

기사내용 요약
효과적인 영어 학습법 매일 조금씩
지속적인 학습 동기 부여가 중요해
교육업계,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중

[서울=뉴시스] 도서관에서 학생들이 공부에 열중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도서관에서 학생들이 공부에 열중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교육업계가 '성취감'을 이용해 학습자에게 지속적인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성취감은 학습을 지속할 수 있는 원동력 중 하나다. 꾸준한 동기 부여를 북돋워 학습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교육업계는 학습자가 성취감을 느끼며 영어 학습에 재미를 붙이고 지속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YBM인강의 '영어 12주 적립챌린지'는 학습자들의 작은 실천을 통해 작은 성공을 12주간 완수할 수 있게 도와준다.

12주 동안 1주라도 수강을 완료하면 수강료를 환급해준다. 중간에 수강을 하지 못하더라도 기간 내에 언제든 일주일 단위로 다시 학습에 도전할 수 있다.

YBM인강은 학습자들의 동기 강화를 위해 강의 스케쥴 알림 설정과 PC, 모바일에 구애받지 않고 학습할 수 있도록 편안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기초, 문법, 회화, 어휘, 비즈니스 등 다양한 영역의 강의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다. 신규 오픈 강의도 무료로 업데이트 된다.

리얼클래스의 '무제한 리얼패스'는 리얼 러닝 챌린지다. 매일 미션을 주고 이를 성공할 시 2000원씩 장학금을 지급한다. 데일리 미션에 실패해도 마라톤 미션에 도전해 정해진 일차를 채우면 학습 기기 리워드를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다.

야나두의 '밀착케어 패키지'는 비대면 관리를 받는 밀착케어 과정이다. 동기와 함께 끝까지 완주할 수 있도록 그룹별 관리와 개인별 맞춤 학습 커리큘럼과 일정으로 관리한다.


그룹별 스터디로 상호간 동기부여와 담당 매니저의 밀착 관리로 학습 동기를 강화시켜준다. 전담 매니저는 매일의 학습체크는 물론 고민 상담, 정기적 레벨 진단까지 관여해 혼자라면 쉽게 포기할 학습자를 곁에서 응원해준다.


교육업계 관계자는 "언어는 매일 조금씩 학습 방법이 가장 효과적인 분야"라며 "꾸준히 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성취 경험을 제공하는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