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가을 이사철 돌아왔다…쾌적한 새집 관리 도와줄 잇템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일대의 아파트 단지. 2020.1.20/뉴스1 ⓒ News1 이동해 기자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일대의 아파트 단지. 2020.1.20/뉴스1 ⓒ News1 이동해 기자


크린토피아 의류보관 서비스(크린토피아 제공)
크린토피아 의류보관 서비스(크린토피아 제공)


쿠쿠홈시스 인스퓨어 공기청정기 브릭(쿠쿠홈시스 제공)
쿠쿠홈시스 인스퓨어 공기청정기 브릭(쿠쿠홈시스 제공)


크린랲 뽑아쓰는 청소티슈(크린랲 제공)
크린랲 뽑아쓰는 청소티슈(크린랲 제공)


(서울=뉴스1) 신윤하 기자 = 가을 이사철 쾌적한 새집 관리를 위한 서비스·제품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세탁부터 가전까지 다양한 업체들이 이사철 관련 서비스·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여름 옷들을 책임질 의류 보관 서비스부터 새집증후군을 완화할 공기청정기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크린토피아 의류보관 서비스 "새집에선 옷장 넓게 쓰세요"

크린토피아는 옷장 공간을 차지하는 철 지난 의류를 보관해 주는 '의류보관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의류보관 서비스는 철이 지난 옷들을 세탁 후 의류보관 전용센터에서 보관하다가 소비자가 원하는 시기, 원하는 장소로 택배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좁은 공간에서 큰 면적을 차지하는 겨울 이불 등을 대신 보관해줌으로써 1인 세대가 주거 공간을 더 넓게 쓸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관리하기 까다로운 소재인 가죽 및 모피 등의 의류는 10년 이상 경력의 숙련된 전문가로 구성된 특수 세탁부가 관리한다. 이불 등의 침구류 또한 깨끗하게 세탁 후 각 소재별로 최적화된 온도 및 습도를 조절해 보관해 준다.

기간은 최소 3개월부터 9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전국 크린토피아 가맹점에 세탁물을 맡긴 후 희망 보관 기간을 선택하면 된다. 맡겨진 세탁물은 깨끗하게 세탁 후 롯데글로벌로지스에서 관리하는 '의류 전용 보관 센터'에 안전하게 보관된다.

◇"이사 먼지·냄새 잡자"…디자인도 예쁜 '쿠쿠 공청기 브릭'

쿠쿠홈시스는 이사 시 먼지와 새집 냄새를 잡기 좋은 인스퓨어 공기청정기 '브릭'(AC-14R10FNW/14R20FNW)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전면에서 흡입한 공기를 걸러 상부에서 깨끗한 공기를 토출하는 방식의 '에어 테크놀로지' 구조를 적용했다. 갑자기 실내공기가 오염됐을 때 터보 모드를 통해 강한 흡입과 토출로 신속하게 공기를 관리할 수 있다.

'스마트 청정 센서'가 탑재돼 공기 상황에 따라 실시간으로 공기 질을 분석해 복잡하고 어려운 숫자나 기호 대신 8가지 LED 컬러로 실내 공기 상태를 한눈에 알기 쉽게 알려준다. 실내 밝기를 감지해 스스로 절전하는 '에너지 아이', 미세먼지 센서값에 의해 풍량 및 청정 상태를 자동으로 조절하고 에너지 소비를 조절하는 'AI 자동운전' 모드가 장착됐다.

신제품은 새집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적합하다. 직선 요소를 살린 간결하고 조형적인 스퀘어 형태의 외관과 전면부에 일정하게 배치된 스트라이프 그릴의 디자인이다. 올해 3월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부문 본상을 받았다.

◇화장실부터 주방까지…딱 맞게 뽑아쓰는 '크린랲 청소티슈'

크린랲은 간편하게 집안 곳곳을 청소할 수 있도록 돕는 청소티슈 4종을 출시했다.

청소티슈는 △주방용 행주티슈(80매) △다용도 세정티슈(60매) △화장실 청소용 세정티슈(50매) △찌든때용 세정티슈(50매) 등 4종이다.

제품은 공통적으로 천연 세제성분으로 잘 알려진 구연산이나 베이킹소다 등을 함유해 주방, 욕실 등 청소 목적에 맞는 강력한 세정력을 갖췄다. 간편하게 뽑아 쓰는 티슈형으로 제작돼 편의성을 강화했고 내구성이 뛰어난 엠보 패턴 원단으로 청소 시 찢어짐이 적다.


주방용 행주티슈는 탈취와 기름때 제거에 효과적인 베이킹소다 성분으로 주방 곳곳의 얼룩 청소에 적합하다. 화장실 청소용 세정티슈는 살균 효과와 물때 제거에 효과적인 구연산 성분으로 변기와 욕조, 세면대 등 욕실 청소에 좋다. 찌든 때용 세정티슈는 구연산과 베이킹소다의 복합 작용으로 가스레인지와 주방 후드 등의 찌든때 제거에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