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에어큐브, 필리핀서 인증보안솔루션 컨설팅 성료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9.27 13:25

수정 2022.09.27 13:25

기업, 은행, 교육, 공공 및 의료기관 등 약 80여개 기업 참여
에어큐브, 필리핀서 인증보안솔루션 컨설팅 성료

코로나 팬데믹의 장기화로 전세계의 근무환경은 급속히 달라지고 있다. 재택근무와 같은 비대면 전환이 그 실례이다. 따라서 기업은 조직의 IT 망과 화상회의, 비대면 수업 등과 같은 변화한 근무환경에 대응해야 한다.

미국, 유럽 등의 선진국 정부는 국가 사이버보안 개선에 대한 매우 광범위한 행정 명령(Executive Order, 이하 EO)을 발표하고 있다. 해당 내용은 ‘EU OECD 국가의 사이버 보안을 개선하고 정부 네트워크를 보호하기 위한 새로운 과정’을 계획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현재 이러한 보안 행정 명령은 전세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보안 행정명령의 대응책인 강력한 보안 인증 솔루션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에어큐브는 최근 9월 동남아시아 시장을 대상으로 필리핀 마닐라 ‘Makati Diamond Hotel’에서 주요 고객들을 초청해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The Power Of 2FA and WiFi Authentication By AirCUVE’ 주제와 함께 MFA(Multi-Factor Authentication)ㆍ2FA추가인증 솔루션 ‘브이프론트(V-FRONT)’와 무선랜 보안인증 솔루션 ‘에어프론트(AirFRONT)’를 소개했다. 세미나는 9월, 2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기업, 은행, 교육, 공공 및 의료기관 등 약 80여개 기업의 다양한 산업군에서 참석하였다. 팬데믹 시대에 최적의 보안인증을 제시하기 위한 패널 토의가 함께 진행되었으며, 산업별 맞춤 컨설팅과 구축사례들을 발표하여 많은 관심을 끌었다.

에어큐브의 브이프론트(V-FRONT) MFA 솔루션은, 다양하고 간편한 추가 인증 수단을 제공한다. 기업 내 적합한 다양한 인증 Token을 도입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그 종류로는 SMS, E-mail, Mobile OTP, 카드형 OTP, QR Code, App push, 유비키(YubiKey)가 있다. 더불어 안면인증기술을 접목한 강력한 생체인증기술을 기존 2FA 플랫폼에 추가할 예정이다.

또한, 사용자가 개인정보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인증수단을 스스로 관리함으로써 관리자의 리소스를 줄이고 사용자의 편리성을 높였다. 가격정책과 구축기간의 단축 또한 이점이다.

무선인증 솔루션 에어프론트(AirFRONT)는 유무선 단말기에 대하여 간편하면서도 효과적인 보안 인증 기능을 제공한다. 다양한 유무선 스마트 단말기를 통해 직장, 학교, 가정에서 업무를 하는 오늘날, 보안 및 본인 인증은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이다.
현재 WiFi 네트워크 보안 시장에서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는 에어큐브는 Global 와이파이 장비 벤더들과도 Solution Partnership을 확대하고 있다.

에어큐브는 인증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기업으로 지난 20년 동안 전세계에 1,200여개의 다양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국가와 일본, 중국, 미국 등지에서의 수요는 매년 증가하는 추세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