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음악·공연

있지 리아 "'빌보드 200' 8위·미주투어 매진, 당당 메시지가 어필" [N현장]

뉴스1

입력 2022.11.25 14:22

수정 2022.11.25 14:22

있지(ITZY) 리아가 2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가진 새 미니 앨범 ‘체샤(CHESHIR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11.25/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있지(ITZY) 리아가 2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가진 새 미니 앨범 ‘체샤(CHESHIR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11.25/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있지 리아가 해외에서 사랑을 받는 비결에 대해 말했다.

있지는 2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페어몬트 앰배서더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미니 6집 '체셔'(CHESHIRE) 발매 기념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리아는 미주 투어에서 전회차 전석매진,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8위를 기록하는 등 해외에서 큰 반응을 얻고 있는 것에 대해 "국내 팬분들뿐만 아니라 해외 팬분들께서도 많은 사랑을 주시고 있는 것을 이번 월드투어를 하면서 체감을 많이 했다"라며 "정말 너무 감사드리는 마음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제 생각에는 저희가 항상 가지고 있는 그런 메시지를 좋아해주시는 것 같고, 저희 노래와 저희 무대를 통해서 되게 건강함을 되찾으시는 것 같고 행복함을 느끼시는 것 같아서 그게 뿌듯하다"라며 "앞으로도 음악을 통해서 건강한 삶을 만들어 가고 싶은 마음이다, 그리고 멤버들과 진정성 있게 팬분들과 소통을 하려고 영어 공부도 엄청 열심히 하는데, 소통을 많이 해서인지 더 예뻐해주시는 것 같다"고 생각을 밝혔다.


유나는 있지가 보여주는 당당함, 주체성 있는 메시지를 통해 "어떤 데뷔 초때부터 당당함, 아이 러브 마이셀프 등 자존감에 대한 애기를 많이 했다"라며 "활동하면서 저는 굉장히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했다. 이어 "팬분들을 대할때 진정성 있게 음악을 하려고 하다 보니, 개인적으로도 노래 가사처럼 저를 믿게 되고, 멤버들과 함께 나아가게 되는 그런 긍정적인 영향을 받아서 무대를 하면서도 보시는 분들께 똑같이 그 에너지가 전달됐으면 하는 마음이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있지는 7개월 만에 미니 6집 '체셔'를 발매한다.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체셔'를 비롯해 '스노위'(Snowy), '프리키'(Freaky), 지난달 21일 선공개한 영어 싱글 '보이즈 라이크 유'(Boys Like You)까지 총 4트랙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체셔는 알쏭달쏭 알 수 없는 나지만 스스로에 대한 고민과 질문에 정답은 없으니, 머리가 아닌 느낌을 믿고 걸어가 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신선한 피아노 리프와 강렬한 베이스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고, 스타일리시하고 중독적인 멜로디 위 당찬 노랫말로 쿨한 매력을 자랑한다.


이번 앨범은 오는 30일 오후 6시 발매된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