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청양군, 2022 먹거리 지수 측정사업 대상 수상

청양군 관계자들이 ‘2022년 지역 먹거리 지수 측정사업’에서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청양군 제공)
청양군 관계자들이 ‘2022년 지역 먹거리 지수 측정사업’에서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청양군 제공)


(청양=뉴스1) 백운석 기자 = 청양군이 지난 24일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한 ‘2022년 지역 먹거리 지수 측정사업’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먹거리 지수 측정사업은 지속가능한 먹거리 체계 확산을 촉진하고 로컬푸드에 대한 국민적 관심 제고를 목적으로 지자체별 활성화 노력과 성과를 계량적으로 평가하며, 17개 지표에 6개 등급을 부여해 전국 114개 참여 지자체를 대상으로 심사한다.

군은 2020년 우수상, 2021년 최우수상, 올해 대상 등 단계적으로 성장세를 보였으며, 올해는 17가지 지표 중 ‘먹거리 계획 공적 추진 체계’, ‘거버넌스 운영 실적·성과’, ‘안전성 관리 수준’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청양군 푸드플랜 정책은 농가들의 판매망 구축과 군민 먹거리 복지 향상에 크게 이바지했다”며 “농민이 맘 놓고 농사 지을 수 있는 청양,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먹거리를 생산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