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울산 중구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선정…국무총리 기관표창

울산 중구청.
울산 중구청.


(울산=뉴스1) 윤일지 기자 = 울산 중구가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회 민원의 날' 행사에서 '2022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받았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지방자치단체 등 전국의 공공기관 1514곳을 대상으로 공모 신청을 받아 민원실 내·외부 공간혁신 및 민원행정서비스 품질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올해는 총 16개 기관이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중구는 울산지역 5개 구·군 가운데 최초로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중구는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민원인 손잡고 동행서비스' 등 친절·신속·정확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몸건강·맘건강·톡톡쉼터' 휴게공간을 운영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천연 향기치료 공간 디자인을 적용하고 계절별 꽃 전시 및 작은 음악회를 개최하는 등 주민 및 직원이 편안한 마음으로 소통하며 민원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지원한 점 등을 인정받았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민원실은 단순한 민원 업무 처리 공간이 아니라 주민들과 소통하는 공간이다"며 "앞으로도 민원인과 담당 직원 모두 편안하고 행복한 민원실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