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로봇카페 비트 '음료·케이크'…버추얼 휴먼 '로미·모아'[중기소식]

[서울=뉴시스] 로봇카페 비트 연말·크리스마스 시즌 메뉴. (사진=비트코퍼레이션 제공) 2022.11.2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로봇카페 비트 연말·크리스마스 시즌 메뉴. (사진=비트코퍼레이션 제공) 2022.11.2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25일 중소기업계 소식.

▲다날의 푸드테크 기업 비트코퍼레이션의 무인 로봇카페 '비트(b;eat)'는 연말 음료 신메뉴 2종을 출시하고 프리미엄 크리스마스 케이크 3종을 판매한다. 로봇카페 비트는 새로운 음료 메뉴인 '유자티'와 '메리 스트로베리'를 개발해 판매를 시작했다. 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1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프리미엄 티브랜드인 타바론의 '티라미수 세트'와 유러피안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인 베키아에누보의 '파베초콜릿생크림 케이크'와 '레어프로마쥬 케이크'를 판매한다.

▲유어라운드는 버추얼 휴먼 로미와 모아를 제작했다. 로미와 모아는 각각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하고 일상 사진 등을 공유해왔다. 이들이 버추얼 휴먼이라는 사실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로미는 회사에서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으며 맛있는 음식과 여행 콘텐츠를 주로 업로드 한다. 모아는 강아지를 좋아하며 자신의 일상과 강아지 콘텐츠를 주로 올리고 소개하고 있다.

▲클로젯셰어는 롯데백화점 강남점에 오프라인 스토어를 열었다. 클로젯셰어가 처음으로 오픈한 공식 오프라인 스토어다. 클로젯셰어는 더클로젯컴퍼니가 운영중인 패션 공유 플랫폼이다. 개인의옷을 공유하는 셰어링·렌탈 서비스와 세컨핸즈 상품을 판매하는 리세일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디오몬스터는 영국 런던에서 열린 '국제관광박람회'를 시작으로 AI(인공지능) 기반 여행 브이로그 자동편집 앱 '비브'의 글로벌 출시에 나섰다. 비브는 이미지나 영상을 촬영 혹은 업로드 한 후 탭 한 번이면 브이로그 영상이 자동으로 제작되고 위치와 지도 정보가 담긴 여정이 브이로그 영상과 함께 표출되는 것이 특징이다.

▲당구장 브랜드 '작당'은 중화요리 전문 밀키트 브랜드 '미인중식 홍야', 식품제조업체 '만조원'과의 협업을 통해 '당구장 짜장면'을 전국 당구장에 공급한다. 미인중식 홍야 유니 짜장은 특허 받은 레시피와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해썹·HACCP) 인증을 받은 간편 조리가 가능한 밀키트 형태다.

▲반려동물 헬스케어 스타트업 바로펫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프리미엄 '수제 간식 쿠킹 키트'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판매를 진행한다. 수제간식 쿠킹 키트의 크라우드 펀딩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유기동물보호 캠페인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12월11일까지 판매가 진행되며 배송은 12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서울=뉴시스] 버츄얼 휴먼 로미. (사진=로미 인스타그램) 2022.11.2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버츄얼 휴먼 로미. (사진=로미 인스타그램) 2022.11.25. photo@newsis.com
▲건강 라이프 쇼핑몰 아이허브는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월드와이드 할인 캠페인을 실시한다. 26일 오전 3시부터 30일 오전 3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전 세계 188개국에서 동시 실시되는 글로벌 세일 캠페인이다. 1년에 딱 한 번 있는 대형 할인 프로모션이다. 아이허브는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1800여개 브랜드, 3만여종의 전품목 모두 2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슈퍼 세일' 프로모션에서는 약 2000여종의 인기 제품을 최대 75%까지 할인된 특별가로 구매할 수 있다. 매일 새롭게 선보이는 '데일리딜 행사'도 30일까지 열린다. 최대 30%까지 할인된 가격이 적용된다.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주식회사(한국후지필름BI)는 24~28일 일본 '도쿄 빅 사이트'에서 4년만에 열리는 국제 인쇄전시회 'IGAS 2022(International Graphic Arts Show 2022)'에 참가한다. 한국후지필름BI는 후지필름의 일원으로 이번 행사에 참여해 전시를 통해 고객들과 만난다. 전시는 디지털 프레스 존, 오프셋 존, 워크플로우 존, 기획전시 존 등으로 구성됐다.

▲인포뱅크의 기업메시징 사업부 아이메시지는 디자인 솔루션 미리캔버스 운영사 미리디와 지난 24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전략적인 교차 영업과 브랜드 활성화를 목표로 인포뱅크의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미리디의 메시징 디자인을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미리디는 미리디의 서비스에 인포뱅크 B2B(기업간 거래) 메시징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도입한다.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기반 소액결제 플랫폼 겟핍닷컴(PIP)은 바이낸스 랩스(Binance Labs) 주최 웹 3.0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시즌 5에 선정됐다. 바이낸스 랩스는 거래량 기준 세계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인 바이낸스 산하의 웹 3.0 스타트업 벤처캐피탈겸 인큐베이터다. 선정 스타트업은 8주간의 인큐베이션 기간 동안 1대1 전문가 멘토링, 동문 프로젝트 미팅, 사후 지원 등의 기회를 부여받는다.

▲시몬스 침대는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인기 의학 유튜버 '닥터프렌즈'의 강연 영상 3편을 공개했다. 닥터프렌즈는 이비인후과 전문의 이낙준, 정신의학과 전문의 오진승, 내과 전문의 우창윤 등 3명의 전문의가 의학 상식을 전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구독자는 88만 명에 달한다.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 2층에 자리한 '시몬스 스튜디오'에서 촬영된 이번 강연 영상은 닥터프렌즈가 생각하는 수면의 정의에서부터 수면의 역사와 트렌드, 기술의 발달이 수면에 미치는 영향, 수면이 부족할 때 생기는 신체 변화 등 다양한 정보들을 일반 대중의 입장에서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다.

▲라이프케어솔루션 브랜드 아에르(Aer)의 씨앤투스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해 아에르 마스크 5만장을 기부했다. 씨앤투스가 기부한 마스크는 한국척수장애인협회의 '2022 송년 감사의 날 위드 척수장애인' 행사를 통해 대구지역의 척수장애인과 소외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씨앤투스는 지난해에도 협회의 '코로나 극복기원 물품 지원 희망채움 프로젝트'에 마스크를 기부했다.

[서울=뉴시스] 버츄얼 휴먼 모아. (사진=모아 인스타그램) 2022.11.2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버츄얼 휴먼 모아. (사진=모아 인스타그램) 2022.11.25. photo@newsis.com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우리의식탁’을 운영하고 있는 컬쳐히어로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우수기업은 국내 중소기업 중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근무혁신계획 수립·이행한 기업을 선정해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다. 이번에는 근무혁신 일반 50개사, 재택근무 특화 7개사가 선정됐다. 일반분야는 평가 점수에 따라 SS, S, A 3개 등급으로 나눠 선정했다.

▲콜드체인 모니터링 솔루션 기업 윌로그는 제3회 스마트대한민국포럼 대상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윌로그는 특허기술 기반의 센서디바이스와 모니터링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기업에 물류 프로세스 전반의 가시성을 제공해 운송영역의 디지털화를 이끈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이달 초 출시한 2세대 스마트러닝, 홈런 2.0과 함께 새롭게 내놓은 초등·중등 인강용 학습기 '홈런북 프리미엄'의 판매율이 출시 3주만에 30%를 넘어섰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2세대 스마트러닝을 표방하는 홈런 2.0을 선보이면서 1종의 학습기만을 제공했던 기존 초등인강 서비스와 달리 베이직부터 프리미엄까지 다양한 학습기를 내놓으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말했다.

▲나아바코리아는 12월1~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홈·테이블데코페어'에 참여해 공기정화식물과 인공지능이 결합된 스마트그린월을 소개한다. 나아바코리아는 투명부스를 배치해 방문객들이 직접 신선한 공기를 호흡하고 필요성을 체감하는 장을 마련한다.


▲코웨이는 지난 20일 롯데백화점과 함께 '코웨이 노블 인덕션을 활용한 연말 홈파티 레시피'를 주제로 소비자 대상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본점·강남점 쿠킹 스튜디오에서 예비 부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레스토랑 필립보' 박나눔 오너 셰프가 티본스테이크와 파스타 레시피를 시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