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세종대 한창완 교수, JTBC '차이나는 K-클라스' 출연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 전공 한창완 교수. 사진 세종대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 전공 한창완 교수. 사진 세종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허서우 인턴 기자 = 세종대는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 한창완 교수가 오는 27일 오전 10시30분 JTBC에서 방송되는 '차이나는 K-클라스'에 출연한다고 25일 밝혔다.

'지금은 웹툰 시대'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방송에서 한창완 교수는 이종범 작가와 함께 글로벌한 웹툰의 인기 비결부터 웹툰 장르의 탄생까지, 그 어디서도 들을 수 없던 웹툰의 흥미진진한 모든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한창완 교수는 JTBC '방구석 1열'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 어벤져스 특집 편 등에 출연해 애니메이션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알기 쉽게 대중에게 전달해 호평받은 바 있다.
또한, 매주 SBS '애니갤러리'에서 국내 창작 단편 애니메이션을 소개하는 '애니톡톡' 코너를 진행하는 등 애니메이션 분야 최고 전문가 중 한 명이다.

한 교수는 "전 세계가 한국 이야기를 좋아하는 지금의 현상을 온전히 우리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전 세계의 창작자들, 콘텐츠 관련자들이 한국으로 배우러 오게 해야 한다"며 "이번 방송을 통해 K-웹툰의 성과와 가능성에 대해 많은 이야기 전달하고 싶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eow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