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대학소식] 마산대 치위생과, 메타버스로 수시2차 면접 등

뉴시스

입력 2022.11.25 17:11

수정 2022.11.25 17:11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 창원 소재 마산대학교 치위생과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대학 청강기념관 및 치위생실습실에서 메타버스를 이용한 '2023학년도 신입생 수시2차 면접을 실시한다.

학생들이 면접대기 시간에 휴대폰을 이용해 학과에서 제공한 QR코드를 인식하여 가상공간의 치위생과에 접속, 여러 정보를 먼저 찾아볼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이 메타버스를 통해 학과 관련 정보를 자유롭게 찾아본 후 면접시간이 되면, 담당교수가 함께 접속하여 알아본 내용에 대해 게임 형식을 통해 복습하는 시간을 가진다.

메타버스내에서의 설명과 게임 이후에는 학과에서 준비한 동영상과 PPT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학과의 시설과 교육과정 등 학생들이 궁금해 할 내용을 보충한다.

◇창원대, 동남권 창업 노마드캠프&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창원대학교는 동남권 13개 대학 LINC3.0사업단이 참가한 가운데 '2022 동남권 LINC3.0 창업 노마드캠프 &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창원대, 경남대 등 13개 대학별 경진대회와 대학 간 혼합팀 경진대회로 진행됐다.


참가 학생 180여 명은 창의적인 창업 전략을 논의했으며, 혼합팀 대회에 참가해 ▲모든 형태의 빈곤 퇴치 ▲양질의 일자리와 경제 성장 ▲지속가능한 도시 ▲기후변화와 대응 ▲해양생태계에 대한 지속 가능 개발 목표를 주제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13개 대학 혼합팀 경진대회에서는 창원대 창업동아리 CWNU팀 김창현(메카트로닉스공학부) 학생이 속한 ‘I’팀이 대상(부산시장상)을 수상했다.


대학별 대회에서는 창원대 대표로 출전한 창업동아리 'AV(anti-viral) film'팀 이상훈(스마트제조융합협동과정) 학생이 ‘미세구조표면을 이용한 감염성 질병 확산 방지 필름’ 아이템으로 우수상인 동남권 LINC 3.0 협회장상을 수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