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힘펠,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2년 연속선정…환기기술력 인정

(힘펠 제공)
(힘펠 제공)


(서울=뉴스1) 신윤하 기자 = 힘펠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품질경쟁력우수기업은 기업의 품질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품질향상, 고객만족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발굴해 품질 경쟁력 평가시스템을 기준으로 산업통산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선정하는 제도다.

힘펠은 환기가전 전문기업으로 30년 이상의 환기기술력을 바탕으로 장영실상을 수상하고 국내외 주택 욕실 환풍기 부분에서 65%이상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이 선택한 최고의 브랜드로 힘펠 환기시스템이 2년 연속 선정되는 등의 쾌거를 이뤄냈다.

이번 수상에서 힘펠은 제품개발 및 기술력과 품질시스템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스마트 공장의 통합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제품의 생산 및 관리의 정확도를 높이고,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품개발과 품질연구를 지속한 결과다.

올 하반기 출시된 욕실 환기가전 휴젠뜨 뉴라인은 욕실에서 필요한 환기, 온풍, 제습(건조), 헤어바디드라이 기능에, 스마트 기능을 추가하여 만족감를 더했다.
욕실습도에 따라 자동으로 작동되는 습도자동제어 기능과, 원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블루투스 연동, 뮤직테라피 등의 기능, 사용의 편의를 위한 음성안내와 무드라이팅 등으로 기존의 환풍기의 개념을 벗어나 환기가전으로서 기술력을 선보였다.

환기시스템 휴벤S 역시 공기정화 능력의 지표인 헤파필터 사이즈가 타사대비 2배 이상 크고 업계에서 유일하게 NEP인증을 받아 힘펠만의 차별화된 환기기술을 인정받고 있다.

힘펠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철저한 품질관리시스템을 통해 제품 생산관리의 정확도를 높이고, 온라인 몰을 통해 고객의 소리에 더 가까이 귀 기울렸던 노력의 산물"이라며 "환기전문기업으로서 품질역량 강화를 통해 공간에 적합한 환기를 제공하는 동시에 다양한 복합기능으로 생활에 편의를 더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