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위메이드, '롤드컵 우승' DRX에 전략적 투자…"위믹스 온보딩"

기사내용 요약
2022 롤드컵 우승…DRX IP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
장현국 "e스포츠, 블록체인과 가장 어울리는 스포츠"

[서울=뉴시스] 위메이드가 e스포츠 기업 DRX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위메이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위메이드가 e스포츠 기업 DRX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위메이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위메이드가 e스포츠 구단 DRX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투자로 위메이드와 DRX는 양사 간 협력을 통해 e스포츠 팬 문화를 이끌고 위믹스(WEMIX) 플랫폼과의 결합으로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는 목표다.

DRX는 2012년에 설립된 대한민국 e스포츠 구단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 발로란트, 워크래프트3, 철권7 등 다수의 e스포츠팀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DRX의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은 최근 성료된 ‘2022 롤(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에서 우승하며 최정상에 오르는 쾌거를 이뤄냈다.
‘발로란트 팀’은 통산 22회의 우승 횟수를 기록, 창단 이후 약 1년 6개월 동안 103승 4무의 무패 행진을 기록한 아시아 최강의 팀으로 손꼽히고 있다.

위메이드는 이번 전략적 투자를 바탕으로 우수한 DRX의 지식재산권(IP)을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해 전 세계 370만 DRX 팬들과 교두보를 마련할 방침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e스포츠는 기술의 혁신을 거듭해, 미래 지향적으로 진화하며 블록체인과 가장 어울리는 스포츠 분야이다"며 “위믹스의 탈중앙화자율조직(DAO) &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 ‘나일(NILE)’을 통해 게임,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아트, 금융을 연결하는 디지털 이코노미를 완성할 것이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schoi@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