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제주교육소식] 2022 제주 고교학점제 박람회

제주도교육청 전경(제주도교육청 제공) ⓒ News1 홍수영 기자
제주도교육청 전경(제주도교육청 제공) ⓒ News1 홍수영 기자


(제주=뉴스1) 홍수영 기자 = 제주도교육청은 오는 8~10일 사흘간 제주한라대학교 한라컨벤션센터 1층 컨벤션홀에서 ‘내 꿈을 향한 발걸음’을 주제로 ‘2022 제주 고교학점제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오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앞서 고교 교육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중학교와 고등학교 연계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도내 35개 중학교 3학년 학생 5000여 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전세버스를 지원한다.

박람회 기간에 △고교학점제 홍보관 △진로 및 적성 탐색 부스 3개 △고등학교 선택과목 탐색 부스 7개 △고등학교 소개 부스 17개 △대학교 학과 소개 부스 12개 △고교학점제 특강 등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직접 진로 및 적성에 따라 고등학교에서 어떤 과목을 선택할지 고민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전망이다.

◇학생 맞춤형 교육복지통합지원 워크숍

제주도교육청은 1~2일 이틀간 탐라교육원 연수관 대강당에서 도내 초‧중‧고등학교 교감 및 교육복지 담당자 330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학생 맞춤형 교육복지통합지원 워크숍’을 실시하고 있다.

첫날인 1일에는 중ㆍ고등학교 관계자, 2일에는 초등학교 관계자를 대상으로 학생 맞춤형 교육복지 운영사례를 공유한다.


또 도교육청 학생건강추진단에서 정서위기 학생지원 방안에 대한 연수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다양한 위기에 놓인 학생에 대한 맞춤형 지원 사례를 공유하고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할 계획이다.

한편 정서위기, 학습장애, 학교 부적응, 경제적 빈곤 등 복합적 위기요인을 가진 학생들이 증가함에 따라 도내 모든 학교는 교감(장)을 중심으로 학교 구성원들이 긴밀히 협업하며 학생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