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문화 >

HLB글로벌, 250억에 미디어커머스 기업 티아이코퍼레이션 인수

HLB글로벌 기업 로고
HLB글로벌 기업 로고


(서울=뉴스1) 성재준 바이오전문기자 = HLB글로벌은 1일 공시를 통해 미디어커머스 플랫폼 기업 티아이코퍼레이션 전체 지분 1000주를 250억원에 인수하는 내용의 주식양수도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시에 따르면 HLB글로벌의 실제 부담 현금 규모는 110억원 상당이다. 인수자금 중 140억원은 향후 HLB글로벌이 발행 예정인 신주인수권부사채(BW)로 대체 예정이다.

인수 절차가 완료되면 티아이코퍼레이션은 HLB글로벌의 100% 자회사로 편입된다. 기존 티아이코퍼레이션 최대주주인 오태인 대표이사는 HLB글로벌의 주요 주주로 계속 경영에 참여할 방침이다.

2019년 설립된 티아이코퍼레이션은 미디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각종 제품의 소비자 선호도와 니즈를 분석해 신제품을 개발한 후 자사몰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D2C(소비자 직접 판매) 전문 기업이다.

HLB글로벌은 이번 인수로 자회사 프레시코, HLB생활건강에 대한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물류시스템 통합 등 규모경제를 실현해 전체 제품군의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티아이코퍼레이션 자회사 편입으로 재무구조 개선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김종원 HLB글로벌 대표는 "그간 B2C 제품 다각화를 통해 기업 인지도를 높이고 성장기반을 마련했다. 미디어커머스 판매망까지 구축된 만큼 본격적인 성장 시너지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