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이종욱 조달청장, 3개국 방문해 전자조달 네트워크 구축 협의

연합뉴스

입력 2022.12.02 10:30

수정 2022.12.02 10:30

이종욱 조달청장, 3개국 방문해 전자조달 네트워크 구축 협의

이종욱 조달청장 [조달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종욱 조달청장 [조달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이종욱 조달청장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필리핀, 이집트, 튀니지를 방문해 새로운 국제 전자조달 네트워크 구축 협의에 나선다.

2일 조달청에 따르면 이 청장은 오는 5일(현지시간) 필리핀 마닐라 아시아개발은행(ADB) 본부에서 열리는 '제8차 아·태 전자조달 네트워크' 총회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한다.

기조연설에 이어 부루스 고스퍼 ADB 부총재와 고위급 면담을 하고, 우리나라가 주도하는 아·태 전자조달 네트워크의 발전 방향과 함께 내년 인천에서 열리는 ADB 연차총회, 나라장터 엑스포 등 국제행사를 통한 두 기관 간 교류·협력 활성화 방안도 논의한다.

6∼7일에는 이집트를 방문해 한국형 전자조달 시스템의 우수성을 알리고 이집트 전자조달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6일 이집트 카이로에서 모하메드 아델 이집트 정부서비스청 청장과 한국형 전자조달 시스템 도입에 따른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튀니지에서는 8∼9일 조달 분야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자조달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청장은 "이번 방문에서 국제적인 전자조달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우수성이 검증된 우리나라 K 전자 조달시스템의 해외 진출 활성화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yej@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