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로보락, 내일 카카오 쇼핑라이브…소노시즌 40% 할인판매[중기소식]

뉴시스

입력 2022.12.15 16:37

수정 2022.12.15 16:37

[서울=뉴시스] 로보락 '카카오 쇼핑라이브'. (이미지=로보락 제공) 2022.12.1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로보락 '카카오 쇼핑라이브'. (이미지=로보락 제공) 2022.12.1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15일 중소기업계 소식.

▲로보락은 16일 오후 7시 카카오 쇼핑 라이브에서 프리미엄 올인원 로봇청소기 '로보락 S7 MaxV Ultra(S7 맥스V 울트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로보락은 이번 카카오 쇼핑 라이브에서 로봇청소기 로보락 S7 MaxV Ultra를 정가 대비 1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 이날 방송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 모두에게 3만원 상당의 로보락 전용 세제를 증정한다. 구매 후 포토 상품평을 남긴 고객은 전용 물걸레 2매를 받는다.

▲대명소노시즌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은 출시 2주년을 맞아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침구를 초대 40% 할인가로 제공하는 고객 감사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소노시즌이 전개하는 매트리스와 침구 등을 가심비 높은 혜택으로 선사하기 위해 역대급 할인은 물론 신규 렌탈 상품 출시까지 다채롭게 구성했다.


▲산돌구름이 숫자 폰트를 활용한 '2023년 산돌구름 굿즈'를 선보였다. 이번 굿즈는 산돌의 '베리어블 넘버스' 폰트가 담긴 캘린더와 고블렛 글래스와 글래스펜으로 구성됐다. 이번 굿즈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베리어블 넘버스' 폰트는 사용자가 원하는 굵기나 폭 등을 조절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레몬헬스케어는 경북대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대구파티마병원, 한양대병원,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동아대병원, 경상국립대병원, 창원경상국립대병원 등 8곳에서 '실손보험 자동청구 서비스'를 운영한다. 고려대 안암·구로·안산 병원, 순천향대 서울·천안·부천·구미 병원, 인하대병원, 화순전남대병원, 한양대구리병원, 한국건강관리협회 산하 17개 검진센터 등이 12월 중에 서비스 오픈 예정이다. 서울, 부산, 대구, 광주, 인천, 경기, 전남, 전북, 경북, 강원 등 전국적으로 총 28개 상급·종합병원이 신규 운영, 실손보험 자동청구 서비스가 본격 시작된다.

▲브릴라는 스캔 기반의 아시안 3D 콘텐츠 플랫폼 'ME.RROR(미러)'를 국내·해외에 동시 오픈했다. 미러는 아시안 휴먼을 중심으로 사물·공간의 다양한 3D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스캔 기반의 데이터를 직접 제작해 현실감 있는 3D 콘텐츠를 제공한다. 미러는 아시안 휴먼의 특징을 현실감 있게 보여주기 위해 실제 사람을 3D 스캐닝해 휴먼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자율주행 로봇 배달 플랫폼 뉴빌리티는 병역지정업체로 선정됨에 따라 전문연구요원·산업기능요원에 대한 상시 채용을 진행한다. 전문연구요원은 현역 입영 대상 이공계 석사학위 이상의 남성이 병역지정업체에서 3년간 연구개발 업무를 수행하며 병역의무를 대신할 수 있다. 산업기능요원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현역·보충역 중 정보처리 분야 학과를 전공하거나, 관련 과정을 수료, 근무한 인원에 대해 적용된다.

▲코웨이의 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2022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상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를 수상했다.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이다. 굿디자인(GD), 대한민국디자인대상과 함께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코웨이는 이번 심사에서 노블 정수기 시리즈,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4개 제품이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프리드라이프는 '소비자가 선택한 2022 최고의 브랜드'에서 상조 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프리드라이프는 전문 경영인을 통한 안정적인 기업 경영과 고객 생애주기를 고려한 최적화된 '토탈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선보이며 대한민국 상조 산업 선진화에 크게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웅진씽크빅은 자사 AI(인공지능) 기반 초·중등 연산 앱 '매쓰피드'가 제22회 모바일기술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매쓰피드는 뛰어난 핵심 기술력과 활용 가치, 독창성 등을 인증 받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영예를 안았다. 매쓰피드는 AI로 10문항 이내에 학습자 수준을 분석해 학습 성과 보고서와 개인화 맞춤 학습을 제공한다.

▲대교는 오리지널 캐릭터 '코코코 알루'가 2022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코코코 알루는 대교그룹 연계를 통한 프로모션 진행, 다양한 라이선스 상품 출시, 영상·음원 콘텐츠의 해외진출 등 가치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비상교육은 '2023 독일 디자인 어워드' 에서 교과서·교재 디자인으로 위너와 스페셜 멘션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비상교육은 엑설런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완자 공부력' 교재와 초등 검정 수학 교과서로 위너를 수상했다. 초등 검정 과학·사회 교과서(2종)와 초등 국어 모형 교과서 미래형·개선형이 스페셜 멘션으로 각각 선정되며 7개 작품이 수상작 명단에 포함됐다.

▲금성출판사는 겨울방학을 앞두고 학생의 학습 수준을 파악할 수 있도록 초등 '제43회 총정리 전국 모의고사'와 중등' 제10회 푸르넷 에듀 전국 수학 학력평가'를 29일까지 실시한다. 시험은 15일부터 29일까지 응시가 가능하다. 성적은 내년 1월10일 푸르넷 아이스쿨, 푸르넷 에듀 홈페이지에서 각각 확인하면 된다.

▲유한킴벌리는 여성가족부가 지정하는 '가족친화 최고기업'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유한킴벌리는 여성가족부가 임신과 출산, 자녀 양육 지원, 유연 근무 등 가족친화적 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기업에게 부여하는 가족친화인증을 2008년부터 지속해 오며 기업의 롤모델로 사회적 관심을 받아왔다.

▲원데이타가 서비스하고 있는 셰프 IP(지식재산권) 플랫폼 '파이브잇'은 서울 마곡 인근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특별한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번 클래스는 지난 6일과 8일, 12일 3차례에 걸쳐 서울 강서구 파이브잇 쿠킹 스튜디오에서 진행됐다. 이탈리안 요리 분야 국내 최정상급 마스터인 노지민 셰프, 이태우 셰프가 스페셜 강사를 맡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홈파티에서 즐길 수 있는 이탈리안 퀴진을 테마로 쿠킹 클래스를 펼쳤다.

▲위드소프트는 전자결제 기업 나이스페이와 함께 온라인 쇼핑몰 지원을 진행한다. 협업 기간 동안 나이스페이의 브랜드페이(PAYU)를 이용한 첫 구매가 발생될 경우 PG 가입비 면제와 플렉스지 이용 지원금을 제공한다. 지원 희망 온라인 쇼핑몰은 위드소프트로 문의 혹은 쇼핑몰 구축 솔루션 플렉스지 페이지를 통해 브랜드페이를 신청하면 된다.

[서울=뉴시스] 소노시즌 '2주년 기념 특별 프로모션'. (이미지=소노시즌 제공) 2022.12.1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소노시즌 '2주년 기념 특별 프로모션'. (이미지=소노시즌 제공) 2022.12.15. photo@newsis.com
▲카펜스트리트는 3D 소스 편집툴 에이블러의 편의성와 기능을 강화해 리뉴얼(새단장) 오픈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지원 파일 형식의 확대다. 3D 디자인·소스 오픈 플랫폼 에이콘3D에서 판매하는 스케치업 에셋도 작업이 가능하다.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구성으로 화면을 개편해 에이블러를 사용하는 창작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전 세계 190개국 넷플릭스에서 '베베핀' 시리즈를 공개한다. 더핑크퐁컴퍼니는 넷플릭스와 콘텐츠 배급 계약을 체결하고 베베핀 시리즈 3편을 선보일 예정이다. 베베핀은 지난 4월 첫 출시된 3D 애니메이션이다.

▲AI 일임투자 서비스 '핀트'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은 핀트 유니버스 캐릭터 디자인이 '2023 독일 디자인 어워드(GDA)'에서 수상했다. 핀트는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브랜드 아이덴티티 분야에서 스페셜 멘션을 수상했다. 스페셜 멘션은 최우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최고 등급 상 중 하나다.

▲귀뚜라미그룹은 올해 귀뚜라미 장학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귀뚜라미그룹은 지난 2월 경기 안양시를 시작으로 이달 14일 전라남도 순천시까지 전국 47개 지자체에서 선정한 모범 학생, 저소득 가정 자녀, 소년소녀 가장 등 장학생 2000명에게 총 23억원의 귀뚜라미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브자리는 국제구호단체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기부 약정을 맺고 내년에도 나눔 행보를 이어간다. 협약에 따라 이브자리는 현재까지 기부 활동에 추가적인 나눔을 더해 내년까지 누적 15억원 상당의 침구를 희망친구 기아대책에 전달한다. 이후에도 기부 파트너십을 이어갈 계획이다.

▲디지털 교육 실습 플랫폼 엘리스는 창사 이래 처믕으로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진행한 '기업혁신 디지털 전환(DX) 솔루션' 세미나를 마무리했다. 기업혁신 DX솔루션 세미나는 K-디지털 플랫폼 사업과 관련해 디지털 확산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산업 혁신을 위한 필수 조건인 DX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다.

▲윌로그는 내년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3'에 참가해 물류 공급망의 가시성을 제공하는 제품단위의 컨디션 모니터링 솔루션을 선보인다. 제품단위의 컨디션 모니터링 솔루션은 자제 개발한 센서 디바이스 기술과 데이터 관리 플랫폼이 결합했다.

▲하이생은 17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설맞이 명절선물전' 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에서 하이생은 제품별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적용한 하이생, 하이생 모락, 하이생 혈당밸런스, 하이생 야채효소, 하이생 닥터귀리, 하이생 홍삼 등 하이생 대표 제품들을 설 명절 선물세트로 구성해 주력 판매한다.

▲그린랩스는 경영혁신 성과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정부에서 수여하는 산업포장을 받았다. 산업포장은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대한민국에서 두 번째로 높은 훈격에 해당한다. 그린랩스는 디지털 전환(DX)을 통해 1차 산업에 머물러 있던 농식품 산업을 데이터 기반의 스마트한 4차 산업으로 혁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생활환경가전 기업 경동나비엔은 15~1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AIR FAIR 2022(국제 공기산업전시회)'에 참가한다. 경동나비엔은 전시회에서 하나의 시스템으로 집안 전체 공기질을 관리하는 선도적인 청정환기 기술을 소개한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지난 14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2022 공인중개사 합격자 모임'을 진행했다. 이번 합격자 모임에는 사전 신청자만 3000여명을 넘겼다. 당일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약 4000명이 참여한 것으로 추산된다. 그간의 노고와 최선을 다해 온 모두를 축하하고 격려하는 자리다.

▲착용하고만 있으면 안구 스스로 수축 운동을 하는 눈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 안경이 출시됐다.
한국디자인사이언스연구소가 3년의 개발 끝에 완성한 '닥터 피트니스 안경'은 노안, 난시 등에 효과가 있는 가보르패치의 평면 눈 운동을 발전시켜 쓰고만 있으면 노안으로 굳어진 수정체가 스스로 수축 운동을 할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노비즈정책연구원은 혁신조달 정책확대를 위한 현황과 개선과제를 진단하면서 혁신조달 정책의 확대방안을 이노비즈 브리프를 통해 제시했다.
혁신조달 정책 확대 방안으로 제시된 사항은 이노비즈기업 등 혁신적 기업군의 진입을 돕기 위한 규제완화와 혁신조달 정책의 교육 확대, 미비한 법과 규정에 대응할 수 있는 방안 마련, 가능성 있는 기업군을 발굴하는 다양한 루트와 역량 있는 전문가 영입,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유인을 위한 혁신조달 R&D(연구개발) 기능 강화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