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LG전자, 해외 실내 골프시장 공략 '티오프'

김준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1.26 13:02

수정 2023.01.26 13:02

24일 美 골프 전시회 'PGA 쇼 2023' 참가
LG전자 모델이 프리미엄 상업용 프로젝터 'LG 프로빔 레이저 4K’를 천장에 설치한 스크린골프 체험존에서 골프를 즐기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 모델이 프리미엄 상업용 프로젝터 'LG 프로빔 레이저 4K’를 천장에 설치한 스크린골프 체험존에서 골프를 즐기고 있다. LG전자 제공

[파이낸셜뉴스] LG전자가 프리미엄 상업용 프로젝터 'LG 프로빔'을 앞세워 해외 실내 골프 시장 공략에 나선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24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골프 전시회 'PGA 쇼 2023'에 처음으로 참가한다.

올해로 70회째 열리는 이 전시회는 미국프로골프협회(PGA)가 주관하며 전 세계 약 80개국 1000여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해 골프 관련 신기술과 제품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스크린골프 시뮬레이터 제작 전문기업 케이골프(KGOLF)와 함께 공간 맞춤형 실내 골프 솔루션을 선보인다.


관람객들은 'LG 프로빔 레이저 4K'를 활용해 조성한 스크린골프 체험존에서 4K(3840×2160) 해상도의 선명한 고화질로 실감 나는 골프 라운딩 경험을 즐길 수 있다. LG 프로빔 레이저 4K는 최대 300형(대각선 약 7.6m) 화면에 4K UHD 해상도를 지원한다. 밝기는 촛불 5000개를 동시에 켜는 것과 유사한 5000안시루멘(ANSI lumen)에 명암비가 300만대1에 달해 화질이 선명하다. 또 일반 램프보다 수명이 긴 레이저 광원을 탑재해 내구성도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고급 주택의 실내 공간을 연상시키는 레지덴셜존에서는 LG 프로빔의 초대형 화면으로 스크린골프뿐만 아니라 홈 시네마도 즐길 수 있다.

한편 LG전자는 실내 스크린골프를 포함해 자사가 보유한 역량을 집약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찾아 제공해주는 '올포원(All For One)' 전략을 기반으로 다양한 솔루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하나의 히트 제품만으로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이 아니라 △고해상도 프로젝터 △셀프 주문 키오스크 △고휘도 사이니지 등 다양한 제품과 원격 관제, 매장 관리 등 공간별 최적화된 솔루션을 모두 활용해 고객의 필요를 완벽하게 만족시킨다는 전략이다.


최규남 LG전자 솔루션사업담당(상무)는 "비즈니스 공간뿐 아니라 일상 저변에서 활용할 수 있는 LG전자만의 차별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앞세워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지속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june1112@fnnews.com 김준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