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울산시설공단, 국민권익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3년연속 '우수'

기사내용 요약
국내 573개 공공기관 중 전체 평균 크게 웃도는 점수 획득
2020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한 이래 3년 연속 우수등급 거둬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울산=뉴시스] 조현철 기자 = 울산시설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의 2022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등급(2등급)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2022년부터 청렴도 측정과 부패방지 시책평가를 통합해 개편·시행되는 종합청렴도 평가는 대·내외 이해관계자가 체감한 청렴도를 측정하는 청렴체감도와 기관별 반부패 노력의 실적·성과에 대해 평가하는 청렴노력도를 합산해 종합청렴도 점수를 산정(100점 만점)한다.

기관유형별로 1~5등급으로 구분해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공단은 이번 평가 결과, 국내 573개 공공기관 중 전체 평균을 크게 웃도는 점수를 획득해 2020년 종합청렴도 우수등급인 2등급을 달성한 이래로 3년 연속 우수등급을 거뒀다.

특히 공단은 이해관계자와 상호 신뢰 형성을 위한 청렴 해피콜 제도 도입·운영, 사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행위를 예방하기 위한 공사현장 찾아가는 청렴컨설팅 시행, 시민과 소통하는 찾아가는 임대사업장 청렴 홍보, 신고 활성화를 위한 부패·공익 신고제도 운용 강화 등 35개 청렴 확산 주도형 시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단 관계자는 "시민에게 인정받는 청렴공단 실현을 위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해왔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지방 공기업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다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hc@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