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건설

기업형 부동산 집토스, 중개 실무교육 ‘집토스 아카데미’ 연다

최용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1.26 14:02

수정 2023.01.27 14:19

기업형 부동산 집토스, 중개 실무교육 ‘집토스 아카데미’ 연다

[파이낸셜뉴스]기업형 부동산 중개회사 집토스가 공인중개사 대상 중개 실무 교육 프로그램 ‘집토스 아카데미’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집토스는 서울 각지에 직영부동산을 운영하는 기업형 부동산이다. 공인중개사를 직고용해 직접 수집한 매물을 중개한다. 정보기술(IT) 기반 직영 중개 시스템으로 전 지점 표준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교육비는 무료로 현장 실습도 병행한다. 교육 수료 후 바로 실무를 시작하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주거용, 상업용 부동산 중개 실무 및 고객 응대와 매물 수집 및 관리, 부동산 지식과 영업 노하우 등이 포함돼 있다.

교육을 수료하면 집토스 중개매니저로 입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입사를 결정한 수료생은 수료 직후 집토스 직영부동산 지점으로 배치된다. 지점 배치 이후에는 원·투룸 소형 주거용 부동산 또는 상업용 부동산 등 다양한 중개 분야를 다루게 된다. 입사 직후부터 집토스가 자체 보유하고 있는 10만건 이상 부동산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다수의 고객을 만나 계약 경험을 쌓아 나갈 수 있다.

또한 신입 공인중개사에게는 중개 업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자체 IT 솔루션과 노트북 등 장비가 무료 제공된다. 지점 배치 이후에도 지속적인 전문성 강화 교육이 제공된다. 급여는 최소보장급여와 함께 개인성과에 비례한 성과보수가 보장된다.
개인사업자로 활동하는 공인중개사가 99%인 시장에서 많은 신입 공인중개사들이 도제식으로 업무를 배워야만 했던 기존 방식을 탈피하기 위함이다.

교육 수강 희망자는 ‘집토스 아카데미 취업연계형 교육생 모집’ 페이지 혹은 사람인, 잡코리아 등의 취업사이트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집토스 이재윤 대표는 “우수한 중개 인력을 배출하며 중개업 선진화에 기여하고자 아카데미를 정식 론칭하게 됐다”며 “고객에게 좋은 경험을 주며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