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진주교육청, 충남교육청에 학교통합지원센터 안착 운영 사례 공유

뉴시스

입력 2023.01.26 13:56

수정 2023.01.26 13:56

[진주=뉴시스] 진주교육지원청은 학교통합지원센터 안착 운영 사례를 충남 교육청과 공유했다.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진주교육지원청은 학교통합지원센터 안착 운영 사례를 충남 교육청과 공유했다.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교육지원청은 충남도교육청 직원의 방문 요청으로 학교통합지원센터가 안착 운영되고 있는 사례를 공유했다고 26일 밝혔다.

충남교육청은 진주교육청 방문에 앞서 관내 초·중학교 각 1교를 방문해 여러 지원분야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진주교육청이 큰나무 수목 전정, 배수로 청소, 집기이동 등 학교에서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학교시설 업무를 시기에 맞게 전문 작업 인력을 꾸려 지원함으로써 학교 업무경감에 크게 기여함으로써 학교의 높은 만족도를 성취하고 있는 점을 배웠다고 전했다.

충남교육청 관계자는 “진주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의 안착된 운영 사례를 전반적으로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을 갖게돼 향후 업무추진에 크게 도움이 되겠다”고 전했다.


이외숙 진주교육장은 “교육활동에 전념하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학교통합지원센터가 노력해 온 과정에서 학교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다"며 "이러한 운영 사례를 타 시도와 공유함으로써 행복한 학교 문화를 함께 이루어 나아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