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증평소식] 군, 청소년부모 아동양육비 지원 등

[증평=뉴시스] 증평군청 청사.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증평=뉴시스] 증평군청 청사.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증평=뉴시스] 강신욱 기자 = 충북 증평군은 청소년부모 아동양육비를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만 24세 이하 청소년부모다.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 가구다. 지원금은 자녀 1명당 월 20만원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청소년부모는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서와 소득 증빙서류 등을 제출하면 된다. 선정되면 매달 20일 아동양육비를 받는다.

이 사업은 지난해 하반기 시범사업으로 시작됐다. 학업과 취업 준비 등으로 생활이 어려운 사각지대 청소년 부모의 가계 부담을 줄여 청소년부모의 성장과 가정의 안정을 도모한다.

◇증평군, 개별공시지가·개별주택가격 산정

충북 증평군은 올해 1월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와 개별주택가격을 산정한다고 26일 밝혔다.

산정 기간은 지난 25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다. 대상은 토지 4만2674필지와 주택 1만433가구다.

증평군 표준지 최고지가는 증평읍 중동리 1-3이다. 1㎡에 240만9000원이다. 최저지가는 증평읍 율리 산 71이다. ㎡당 1120원이다.

이번에 산정된 개별공시지가와 개별주택가격은 감정평가사 검증과 소유자 의견,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4월28일 결정·공시한다.

◇증평군, 경로당 설치·환경개선사업 신청 접수

충북 증평군은 다음 달 3일까지 경로당 설치와 환경개선사업 신청을 받는다.


경로당 환경개선사업은 노인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여가생활을 위해 노인여가복지시설인 경로당에 방수공사, 보일러 교체 등 시설 개·보수와 편의용품을 지원한다. 사업비는 2억원이다.

희망하는 마을이나 경로당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