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델리오, 리플·테더 렌딩 서비스 출시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크립토뱅크 델리오는 리플(XRP), 테더(USDT) 렌딩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리플 렌딩은 리플을 담보로 대출할 수 있는 서비스다. 테더 렌딩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을 담보로 대출을 지원한다. 델리오 렌딩은 개인 신용정보에 대한 영향과 변동 사항이 없으며 중도 상환 수수료가 없어 렌딩 기간 선택도 자유롭다.
또 만기 상환 시에 원화 기준 또는 숫자 기준으로 상환이 가능해 시세 변동에 따른 레버리지 수익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김동훈 델리오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리플은 오는 3월 발표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소송결과에 따라 가격 변동성이 커질 것으로 예상돼 리플 렌딩의 수요는 매우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면서 "디파이(DeFi) 성장과 함께 USDT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남석 델리오 부대표는 "지난해부터 증권사, IB 출신의 금융 전문가들을 대거 영입하면서 금융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으며 지난해 가상자산사업자(VASP)를 취득함으로써 법적, 제도적 안정성을 확보했다"며 "올해는 지난 5년간의 가상자산 사업 실적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제도권 가상자산 전문은행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