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광주테크노파크, 찾아가는 기업 현장지원단 본격운영

[광주=뉴시스]광주테크노파크, 찾아가는 기업 현장지원단 본격운영
[광주=뉴시스]광주테크노파크, 찾아가는 기업 현장지원단 본격운영

[광주=뉴시스] 배상현 기자 = (재)광주테크노파크가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G·F·D(Gwangju Field Director) 현장지원단'을 본격 운영한다.

(재)광주테크노파크는 광주시와 산업⋅경제⋅기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기업의 애로⋅건의사항 해결을 위한 찾아가는 `G·F·D현장지원단'을 구성해 오는 27일 제2회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현장지원단은 광주테크노파크와 광주시, 기업지원, 금융⋅자금, 취업⋅고용, 수출⋅무역 연구기관 등 지역의 혁신역량을 결집 할 수 있는 총 14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지원단은 월1회 가동한다.


지난해 12월 제1회 간담회에는 광주지역 명품강소기업 등 8개사와 현장지원단이 ㈜쿠보텍 회의실에서 경영, 금융, R&D, 고용, 마케팅 등 다양한 애로, 건의사항에 대해 해결방안을 마련했다.

또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꾸준한 지원 및 모니터링을 통해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광주테크노파크 김영집 원장은 "기업과 공생, 지역과 공존, 테크노파크와 공감하는 현장소통을 통해 현장에서 답을 찾고, 다양한 기술정보 공유 기업애로사항 해결과 기업성장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raxi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