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달성군, 전국 최초 어린이집에 영어교사 파견한다

[대구=뉴시스]대구시 달성군청 전경. 뉴시스DB. 2023.01.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대구시 달성군청 전경. 뉴시스DB. 2023.01.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정창오 기자 = 달성군은 지역 영유아들에게 외국어와 외국의 문화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영어교사를 파견해 직접 영어특별활동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파견 사업은 달성군 전체 187개소의 어린이집 중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181개소의 어린이집에 대해 만2세 이상 영유아(4812명)들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12억원의 사업예산을 들여 영어회화 및 영어놀이, 어린이집 행사와 연계한 다양한 체험활동 등 다채롭게 이루어질 계획이다.


현재까지는 학부모가 영어특별활동비를 지급하고 자녀의 영어수업이 진행되었으나, 지자체에서 사업을 직접 시행함에 따라 민간부분 경제적 부담 경감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달성군에서는 소외되는 영·유아가 없이 모든 아이들이 영어수업을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된 것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아이가 더 좋은 환경에서 행복하고 훌륭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교육과 보육 분야에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여 달성군이 전국 최고의 맞춤형 교육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jc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