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포인트모바일, '알디'와 27억 규모 PM90 공급계약 체결

김주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1.26 15:39

수정 2023.01.26 15:39

포인트모바일이 유럽(독일) 소재 다국적 대형 슈퍼마켓 체인인 알디사와 약 27억원 규모의 고성능 모바일컴퓨터 PM90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26일 포인트모바일에 따르면 이번에 공급하는 PM90 모델은 기존에 수주했던 프로젝트의 확장사업이다. 기존 프로젝트를 통해 입증된 PM90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고객의 업무환경 개선에 필요한 추가 기능과 업무 자동화를 위해 필수적인 기능을 탑재한 확장사업의 일환으로 수주계약이 체결됐다. 이 제품은 다음 달부터 상반기 중 전량 납품될 예정이다.

강삼권 포인트모바일 대표는 “기존 제품이 주로 가격관리용으로만 사용됐다면, 이번에 공급하는 신규 계약제품은 매장관리, 진열상품 재고관리, 상품하자 확인, 판매관리, 재고이동 관리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라며 ”유럽내 수천개에 달하는 매장에서 당사제품으로 전량 교체됨으로써, 파급효과가 엄청날 것으로 예상된다.
유럽 인근의 여러 다목적 대형 슈퍼마켓을 비롯한 향후 글로벌 리테일 시장의 ‘스탠다드’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포인트모바일은 이번 수주를 통해 매장 뿐 아니라 창고 관리용 제품의 유럽내 판로가 확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 대표는 "산업용 PDA는 물류창고, 리테일 산업을 비롯해 제조업, 에너지기업, 공공서비스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군에서 널리 사용됨에 따라, 포인트모바일은 고객사 중심 커스터마이징, 높은 가격 경쟁력,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기반으로 해외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며 ”아마존, 알디, 카시오등 글로벌 대형 고객사들 과의 협력강화를 통해 다양한 납품 레퍼런스를 갖춤에 따라 향후 더 가파른 성장세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