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팜스테이마을 활성화 노력” 강원농협‧팜스테이협의회, 정기총회

2023년 강원팜스테이협의회 정기총회가 26일 농협생명 설악수련원에서 열렸다.(농협 강원본부 제공) 2023.1.26/뉴스1
2023년 강원팜스테이협의회 정기총회가 26일 농협생명 설악수련원에서 열렸다.(농협 강원본부 제공) 2023.1.26/뉴스1


(강원=뉴스1) 이종재 기자 = 농협중앙회 강원본부와 강원팜스테이협의회는 26일 ‘2023 강원팜스테이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농협생명 설악수련원에서 열린 이날 정기총회에는 도내 팜스테이 마을 대표와 사무장, 강원농협 임직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이날 총회에서 지난해 주요사업 추진현황과 결산보고, 올해 주요 안건심의, 팜스테이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과 연계한 운영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제도의 성공정착을 위한 결의대회도 가졌다.

김용욱 농협 강원본부장은 “도내 농가의 농외소득 증대와 지역 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팜스테이마을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하섭 강원팜스테이협의회장은 “도시민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마을 환경 조성을 통해 강원 팜스테이마을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팜스테이는 농가에서 숙식하면서 농사, 생활, 문화체험과 주변관광 및 마을축제 등에 참여할 수 있는 농촌‧문화‧관광이 결합된 농촌체험여행이다. 강원팜스테이협의회에는 도내 48개 마을이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