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양주시, 기술·경영혁신형 중소기업 7곳 유치...지역경제 활력 불어넣는다

노진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2.09 16:23

수정 2023.02.09 16:23

강수현 경기 양주시장(아랫줄 가운데)을 비롯해 7개 기업 대표와 관계자들이 투자 양해각서 및 고용협약서에 공동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양주시
강수현 경기 양주시장(아랫줄 가운데)을 비롯해 7개 기업 대표와 관계자들이 투자 양해각서 및 고용협약서에 공동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양주시


[파이낸셜뉴스 양주=노진균 기자] 경기 양주시가 경기북부 산업경제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해 기업 유치에 행정력을 집중한 노력이 빛을 발하고 있다.

9일 양주시에 따르면 이날 시청 상황실에서 7개사와 투자 양해각서 및 고용협약서에 공동 서명했다.

협약식에는 강수현 시장, 금철완 부시장을 비롯해 7개 기업 대표 등이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의 성공적인 산업단지 입주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시는 기업의 원활한 산업단지 입주와 기업 활동을 위한 행·재정적 인프라를 제공하고 지역민 우선채용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7개 협약 기업은 지역민 우선채용을 비롯해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채용 근로자의 근무여건 개선, 교통·복지 증진, 협력적인 노사 관계 구축 등 지역 고용 창출에 노력하고 적극적인 기업투자로 지역경제 제고에 첨병 역할을 담당한다.

이번 투자·고용 협약에 참여한 기업은 청오디피케이(주)(대표 김영훈), 대성산기(주)(대표 윤수현), ㈜보우시스템(대표 박형택), 제일스텐철강(주)(대표 이인행), ㈜신성씨엔에스(대표 이성도), 조은산업(주)(대표 민경덕), ㈜성원에어테크(대표 민성식) 등 7곳이다.

이들 기업의 투자 업종으로는 식품, 컨베이어 장치, 스테인레스 강판, 강관, PE관, 첨단로봇장치·물류기기, 전열교환기·직배기 제조 등으로 은남일반산업단지 총 15만9952㎡ 부지에 1940억 원을 투자하고 700여명의 고용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2021년 로지스밸리, 2022년 아성 다이소에 이어 식품·기타 기계·설비·물류 분야 7개 유망기업의 투자를 끌어내면서 양주 서북부 지역 경제의 핵심 축으로 성장할 은남일반산업단지의 성공적 조성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됐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투자기업은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성장이 계속되고, 양주시는 기업과 함께 성장하며 양질의 일자리가 늘어나 지역경제는 활성화 될 것"이라며 "기업하기 좋은 양주시가 되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적극적으로 강구해 고용위기 극복과 지역경제 활력 제고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은남일반산업단지는 총사업비 3천 600억원을 투입, 은현면 도하리와 남면 상수리 일원의 99만2천㎡부지에 2025년 준공을 목표로 조성해 전자·전기·기타 기계·물류 등 10개 유망업종을 유치할 계획으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와 광적IC, 국지도 39호선과 인접해 있어 교통망이 우수하며 주한미군 공여구역주변지역 등 발전종합계획 반영으로 입주기업은 세제혜택, 전용공업용수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njk6246@fnnews.com 노진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