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감탄계 숯불치킨, 쯔양세트 한정 출시

쯔양 감탄계 먹방 영상 하루 조회수 43만 돌파
브랜드 인지도 높이는 전략, 가맹사업 본격화
30일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
감탄계 숯불치킨이 유튜버 ‘쯔양’과 손잡고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나섰다. 감탄계 제공
감탄계 숯불치킨이 유튜버 ‘쯔양’과 손잡고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나섰다. 감탄계 제공

[파이낸셜뉴스] 감탄계 숯불치킨이 유튜버 ‘쯔양’과 손잡고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나섰다.

감탄계치킨은 한정판 메뉴 ‘쯔양세트’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쯔양세트는 감탄계의 대표 메뉴인 소금구이와 양념구이 반반에 볶음면, 감쵸칩, 소세지 파꼬치인 ‘쏘파쏘파’로 구성됐다. 구독자 785만명을 보유한 쯔양이 추천한 구성이다.

쯔양세트를 소개하는 '먹방' 영상은 지난 18일 공개됐는데 하루 만에 조회수 43만회수를 기록했다. 감탄계 소금구이는 부드러운 다리살과 대파의 풍미가 특징이다. 양념구이는 청양고추 등 20여 가지 재료로 맛을 냈다.

감탄계 관계자는 "유튜버 쯔양과의 협업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매출 증진을 꾀한다"며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감탄계는 국내산 백탄 참숯구이 방식을 내세우며 지난 2022년 본격적인 가맹사업에 나섰다. 오는 30일 열리는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도 참여한다. 박람회에서 신규 창업자에게 가맹비 및 교육비 면제 혜택과 마케팅 비용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