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산업안전 정보 55개 시스템 하나로"…대국민 명칭 공모

기사내용 요약
안전보건공단 "선정시 100만원 상금…2026년 오픈 예정"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고홍주 기자 = 안전보건공단이 산업안전 정보를 제공하는 55개 대외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한다. 특히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명칭을 대국민 공모로 정할 예정이다.

안전보건공단은 20일 산업안전보건 정보 취득과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포털의 명칭을 이날부터 오는 31일까지 대국민 공모한다고 밝혔다.

현행 산재예방 서비스는 정보검색, 자금지원, 교육신청 등 용도에 따라 55개 대외 시스템에서 산별적으로 제공돼 각각 회원가입을 거쳐야 했다. 또 분류체계가 상이하고 정보가 혼재돼 있어 불편하다는 지적이 제기돼왔다.

이에 따라 안전보건공단은 '산재예방 365 포털(가칭)'을 2025년까지 구축하고 2026년부터 안전보건정보, 민원,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이용자의 산재예방 서비스 참여 이력을 활용해 안전수준 자가 점검, 피드백을 통한 맞춤식 안전정보 추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명칭은 대국민 공모로 정해진다.
안전보건공단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위기탈출 안전보건', 행정안전부 온라인 소통채널인 '온국민소통'에서 참여할 수 있다. 입상자에게는 최대 1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지급된다.

안종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앞으로 통합포털에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최신 정보기술이 적용된 미래형 산재예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포털 명칭 공모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adelant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