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공연

'데뷔 1주년' 나인아이, 글로벌 팬들과 함께한 값진 '기념 파티'

입력 2023.03.31 10:49수정 2023.03.31 10:49
'데뷔 1주년' 나인아이, 글로벌 팬들과 함께한 값진 '기념 파티'


그룹 나인아이(NINE.i)가 데뷔 1주년을 맞이했다.

퍼스트원 엔터테인먼트 신인 보이그룹 나인아이는 지난 30일 데뷔 1주년을 맞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글로벌 팬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나인아이는 데뷔 1년 차라는 수식어가 어색할 정도로 국내와 일본 활동을 오가며 팬덤을 확장해 왔으며, 이와 더불어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나인아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했다.

1년간의 활동을 축하하기 위해 멤버들의 사진이 그려진 케이크 커팅을 시작으로, 나인아이를 향한 팬들의 관심을 확인해 볼 수 있는 ‘나인아이 능력고사’ 풀이, 사전에 팬들을 통해 응모 받은 사진과 영상을 멤버들이 함께 보는 ‘NINE.i PLAY’ 등 공식 팬덤 ‘아이닌(i.ENIN)’과 추억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제원은 이번 소통에 대해 “특별한 날 팬분들과 즐겁게 소통할 수 있어 행복했고, 멤버들과도 더욱 돈독해질 수 있어 의미 있었다”라고 전했으며, 베리는 “나인아이가 데뷔한지 1년이 지난 게 아직 꿈같다. 아이닌이 있어 가능했다. 데뷔하고 아이닌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 더 멋진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팬들과의 미래를 다짐했다.

이어 위니는 “1주년 기념으로 팬분들과도 이야기하고, 멤버들과도 함께 밥 먹을 수 있어서 잊지 못하는 날이 될 것 같다”라고 뭉클한 감정을 내비쳤으며, 마지막으로 지호는 “너무 오랜만에 형들과 함께 하는 방송이라 더 재미있었고, 앞으로 많이 찾아뵙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지난해 3월 30일 10인조 보이그룹으로 데뷔한 나인아이(제원, 이든, 위니, 민준, 반, 베리, 서원, 태훈, 주형, 지호)는 ‘인문학, 아이돌, IT’ 세 가지 영역을 결합한 유니크한 세계관을 통해 새로운 4세대 뉴트리노 아이돌로서 첫 발을 내디뎠다. 나인아이는 지난 1년간 데뷔 앨범 ‘NEW WORLD(뉴 월드)’를 시작으로, 두 번째 미니앨범 ‘I(Part. 1)’까지 독보적이면서도 멤버 개개인의 진정성이 담긴 ‘나인아이 팝’의 행보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특히 앨범 프로듀싱이 가능한 멤버 반을 중심으로, 위니, 주형, 지호 등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탁월한 음악성을 입증했다.


나인아이는 데뷔 1주년을 앞두고 진행한 일본에서의 팬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기세를 몰아 오는 4월 23일 일본 도쿄 시나가와 그랜드홀에서 첫 번째 팬콘 ‘2023 NINE.i FAN-CON in TOKYO STAND UP’을 개최한다. 최근 Mnet ‘보이즈 플래닛’에서 활약했던 위니, 지호 역시 본 공연의 출연을 확정했으며, 첫 번째 팬콘의 1, 2부를 전석 매진시키며 일본 활동에 청신호를 켰다.

한편 ‘2023 NINE.i FAN-CON in TOKYO STAND UP’은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seoeh32@fnnews.com 홍도연 기자 사진=퍼스트원엔터테인먼트